NC소프트의 기업전략과 해외진출 사례
- 최초 등록일
- 2007.11.06
- 최종 저작일
- 2007.10
- 2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글로벌경영전략의 세계적 기업전략과 마케팅입니다
목차
서론 - 1. NC소프트 소개
1) 회사개요
2) 사업 내용
본론 - 2. 국내성공요인
3. 해외시장진출배경
4. SOWT 분석
5. STP 분석
6. 대만시장 진출 및 성과 분석
1) 시장환경
2) 진출방법
3) 4P
4) 성과
5) 평가
7. 미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
1) 시장환경
2) 진출방법
3) 성과
4) 평가
7-1. 미국시장에서의 재도약
1) 4P
2) 현재 미국에서 진행 상황
8.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
1) 시장환경
2) 진출방법
3) 4P
4) 향후 전망과 유의사항
9. 경쟁사 업체
1) 넥슨
11. 성공요인 및 시사점
결론 - 12. NC소프트 나아가야 할 방향
#1. 참고문헌
#2. 별지 - 설문지
#3. 별지 - 전화인터뷰전문
본문내용
공짜 콘텐츠를 찾아 몰려든 네티즌의 눈길을 끌어올려 수익을 내겠다는 기존 포탈 업체들의 전형적인 광고 전략을 탈피, `리니지`는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았다.
선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 마니아를 조직한 점이다. 개발 당시까지만 해도 다른 온라 인 게임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PK(플레이어 킬)를 도입했고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 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피라미드 구조로 이루어진 아이템 제도도 한 몫 단단히 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게임성은 아이템 현찰 거래 등 각종 부작용을 양산하기도 했다.
사용료를 최종 사용자가 납부해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깼다. 엔씨소프트는 PC방의 폭발 적인 성장세를 예측, PC방용 가격체계를 따로 책정하고 마케팅을 집중했다. 당시 PC방 가 크게 늘자 업주들은 손님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혈안이 되었고 `리니지`는 업주들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B2C(기업과 개인)콘텐츠였던 온라 인 게임을 B2B(기업과 기업) 콘텐츠화 한 것이다.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자가 있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드 림위즈의 이찬진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의 창단 멤버로 한메 타자를 개발했다. 부사장 인 송재경 이사도 국내 최초의 그래픽 머드게임인 `바람의 나라` 게임 엔진을 개발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