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파워포인트] 온라인게임 - 넥슨의 기업분석 및 성공요인

*광*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11.11
최종 저작일
2007.11
24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넥슨의 전반적인 구조, 기업분석, 성공요인, 전략을 연구해보았습니다.
결론에는 성과와 문제점도 분석하여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교수님도 괜찮다고 하셨던 내용들입니다.

목차

Part I –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의 동향
게임 종류
온라인 게임 특징 비교
세계 주요국 게임시장 규모
국내 게임 시장 규모
국내 게임의 세계 시장 점유 비율
Part II – 온라인 게임 강자 넥슨
넥슨 소개
연혁, 사업영역, 비젼, 해외현지법인
넥슨의 성공요인
Part III
결론

본문내용

아케이드 게임
업소용 게임
향후 게임시장 전망의 기초 자료로 활용
PC게임
비디오 게임
국내 게임개발 및 유통업체, 인터넷 PC방, 컴퓨터 게임 장(오락실)
온라인 게임
게임 전용의 서버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여러 클라이언트들이 그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 종속적으로 (클라이언트 독립적으로는 게임이 불가능한) 게임을 하는 게임
모바일 게임

CEO- 서원일(27세)
직원수 – 530명
직원 평균연령 – 26세
매출액-830억원
영업이익-244억원
사업범위
1994년에 설립된 Nexon은 95년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
이후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publishing)하는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
또한 Nexon의 30여 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사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서 일본의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창출에 대한 비전도 가지고 있음
게임 콘텐츠 사업에서 게임 포탈사업으로 진입

넥슨 게임 소개
웹게임
스타맞고,서바이벌맞고, 고스톱, 훌라,포커, 오목, 웹비즈, 장기, 가로세로, 사천성, 비트러쉬
RPG/전략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 테일즈 위버, 일랜시아, 크로노스, 택티컬커맨더스, 뎁스판타지아
캐주얼 게임
CrazyArcade, 큐플레이, 카트라이더,뿌니퍼니레이스, 프루티, 범퍼킹재퍼, 히든캐치

참고 자료

넥슨홈페이지
*광*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A+] 디아블로3 블리자드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전략 4p stp swot , 경쟁업체 넥슨 비교 분석 33페이지
    기업분석 경영전략 성공요인 분석 블리자드 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 X공급자-안정된 수익원 확보모바일 게임업계의 침체성공요인 분석 (Win ... , 기업개요 현황 게임 소개, 게임 특징 시리즈 소개 - 경영전략
  • NC soft 기업사례 37페이지
    / 마케팅 전략3성공요인4환경변화5제 안6현재상황목 차1.1 기업소개 ... 강력한 포트폴리오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성공적인 프랜차이즈브랜드 파워6. ... 기술혁신과 경험Strength넥슨사의 경쟁 온라인 게임 1998년 넥슨의
  • 프리틴 마케팅 전략 6페이지
    또한 온라인 게임 업체인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화관람 이벤트를 ... 카멜레온소비자 프리틴■프리틴마케팅의성공포인트■새로운시장개척필요0. ... 프리틴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그렇다면 이와 같은 특성을 가진 프리틴 소비자에게
  • [마케팅] 마케팅(중국 진출과 관련된 온라인게임 보고서) 39페이지
    파워포인트 작성5월 14~15일 파워포인트 확인 수정작업5월 17~18일 ... 중국 현지 마케팅중국 온라인 게임 분석 기업소개조명 : Three On ... Company…Nexon넥슨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로 그랙픽 온라인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파워포인트] 온라인게임 - 넥슨의 기업분석 및 성공요인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05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2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