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주곡의 역사 -Johann Sebastian Bach
- 최초 등록일
- 2007.11.13
- 최종 저작일
-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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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협주곡의 역사에 있어 J.S.Bach의 위치와 그의 협주곡에 대한 글입니다.
목차
■협주곡의 역사 - 요한 세바스찬 바흐
·건반악기용 편곡
·바이올린 콘체르토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1번 바장조, BWV 1046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2번 바장조, BWV 1047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3번 사장조, BWV 1048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4번 사장조, BWV 1049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5번 라장조, BWV 1050
-브란덴부르크 콘체르토 6번 내림나장조, BWV 1051
·하프시코드 콘체르토
본문내용
협주곡의 역사
- 요한 세바스찬 바흐
요한 세바스찬 바흐(J.S.Bach, 1685∼1750)는 바로크 음악에서 오페라를 제외한 모든 형식에 훌륭하고 영원한 공헌을 했다. 그의 콘체르토는 몇 곡되지 않으나 모두가 기념비적인 중요성을 지닌다. 바흐는 동시대 작곡가들과 마찬가지로 특정한 경우를 위해 곡을 만들었다. 그래서 바흐의 작품을 포함하여 이 시대의 곡들은 각 작곡가들이 속해 있던 고용주의 요구를 반영한다. 예를 들면 바흐 오르간 작품의 대부분은 그의 전생애에 걸친 오르간 음악에 관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주로 오르가니스트로 봉직했던 초기에 작곡되었다. 이와 비슷하게 그의 콘체르토는 기악음악이 교구된 직업상의 특정한 시기에 작곡 되었다. 그의 콘체르토는 쾨텐에서 공작의 궁정음악장으로 있었을 때(1717∼1723)와 라이프치히에서 콜레지움 무지쿰(Collegium Musicum, 1729∼1737; 1739∼1741)과 특별히 관련되었을 때의 작품들이다.
바흐는 다른 작곡가들의 악보를 베끼고 연구하며 그들의 양식으로 작곡해 봄으로써 작곡 기교를 익혔다. 이러한 방법으로 그는 다양한 양식들을 융합했고, 따라서 많은 작곡가들의 영향이 그의 생애의 다른 시기에 발견될 수 있다. 그의 초기 작품은 특히 북스테후데(Buxtehde)나 뤼벡(Lubeck)이나 뵘(Bohm)과 같은 북독일 작곡가의 오르간 음악의 영향을 나타낸다. 바흐가 초기의 직책을 가진 아른슈테트(Arnstadt, 1703∼1707)와 뮐하우젠(Muhlhausen, 1707∼1708)에서의 오르간 작품은 강한 감성을 지니며 열정적이며 화려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