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STP분석사례
- 최초 등록일
- 2007.11.26
- 최종 저작일
- 2007.06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플레이스테이션 STP분석사례
목차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TP 활용 전략
본문내용
1. Segmentation
1) 연령별
플레이스테이션을 이용하는 고객층은, 게임 산업의 특성상 10대, 20대에 집중 되어 있다. 따라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시기인 19세 이하, 대학생과 직장 초년생인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 그리고 30대 중?후반 이후로 분류한다.
2) 거주 지역별
거주 지역은 인구 100만 이상의 광역시를 비롯한 대도시 (우리나라
지방자치법에 의하면 인구 100만 이상의 시는 기타 여러가지 정황을 참작라여 `광역시`로
승급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인구 5만 이상의 중?소도시 지역, 그리고 5만 이하의 읍?면지역으로 분류한다.
3) 게임 애호도별
얼마만큼 게임을 즐기고 있는가에 관하여 일일 평균 게임 시간, 소프트웨어 구매 수, 게임 전반에 관한 관심과 지식정도를 기준으로 하여 가장 게임에 대한 관심도 높고 소프트 구매 빈도수도 높은 게임 매니아 그룹과, 적절한 관심의 정도에 소수의 게임을 구매하는 그룹, 그리고 게임에 대해 거의 모르거나 전혀 관심이 없는 문외한 그룹으로 구분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