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게임모형
- 최초 등록일
- 2007.12.10
- 최종 저작일
- 2007.12
- 1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전술게임에대한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전술게임 모형:이해중심 게임지도
이해중심게임지도 모형 수업순서(Buker,Thorpe)
1.개요
2.전술게임 모형의 기초
3.교수학습의 특징
4.교사의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조건
본문내용
전술게임 모형:이해중심 게임지도
기술발달과 게임수행에 필요한 전술지식을 학습하기 위해 게임구조에 대한 흥미를 활용
교사는 학생의 기술과 전술을 발달시키기위해 학습과제들을 유사한 게임상황으로 계획하고 정식게임 변형게임으로 이끌어간다.
이모형의 중점은 전술이다.전술은 게임에 유사한 게임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략 및 기술의 결정체를 의미한다.
침범형:농구,하키,풋볼,라크로스,넷볼,축구,프리스비
네트형/벽면형:배드민턴,피클볼,탁구,배구
필드형:야구,크라겟,킥볼,스포트볼
표적형:크로켓,당구,볼링,골프
이해중심게임지도 모형 수업순서(Buker,Thorpe)
1.게임에 대한 소개이다.
2.게임의 역사와 전통을 가르쳐줘 흥미를 진작
3.전술문제들을 게임상황속에서 제시함으로 학생의 전술인지를 발달
4.전술적 지식의 적용시기와 방벙을 가르치기위해 게임유사 활동을 활용한다.
5.게임유사 학습활동을 통해서 전술적 지식과 기능수행을 결합시키기 시작한다.
6.전술및 기능지식의 결합으로 능숙한 수행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