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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시장을 통해 중국 경제를 알자

*상*
최초 등록일
2007.12.18
최종 저작일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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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발표 자료로 손색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게임..인터넷 확산...한국에 가져오는 영향...

목차

Ⅰ 중국 게임시장의 분석
Ⅱ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Ⅲ 향후 전망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21세기형 지식산업, 정서 서비스 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 육성해야 할 국가전략산업

-초고속 정보 통신망을 넘나드는 종합 예술 산업의 보고

-전 세계적 고성장, 고부가가치 디지털 콘텐츠 산업

-전세계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리드해 나갈 수 있는 강국으로 성장

1. 시장형성 및 발전과정
여성 유저의 급격한 증가
계속적인 증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
22세 이하가 50%이상을 차지
젊고 어린 유저들의 높은 비중

성장요인
중국의 인터넷 인구의 증가
온라인 게임과 IT산업의 동반 성장
중국 경제 성장에 따른 구매력 증대
중국 정부 차원의 지원

위협요인
정부의 규제
인터넷문화 관리시행규정
문화경영허가제
게임등급제도와 저작권 침해단속

발전 단계
1단계 : MUD(Multiple User Domain) 게임 시대
<협객행>은 1995년 9월에 개발 제작된 중국 최초의 온라인 게임

2단계 : 상업화 시도단계
대형 RPG 게임인 <만왕지왕>이 대표작이며
중국 최초의 머그 게임으로 유료화 이후
온라인게임의 유료화 시장으로 형성되기 시작

참고 자료

없음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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