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L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최초 등록일
- 2007.12.20
- 최종 저작일
- 2007.12
- 30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NDSL 게임 개발 프로젝트
목차
1. NDS 소개 및 개발 환경
1.1. Specification
1.2. Hacking And Homebrew
1.3. Environment
1.4. NDS makefile 및 NDS ROM File Format 분석
1.5. ARM Processor Overview
1.6. 비디오 모드 제어
1.7. 인터럽트 제어
1.8. 타이머 제어
2. NDS용 게임 제작
2.1. 구현할 게임 소개
2.2. 실제 코드 분석
2.3. 실행방법
2.4. 구현 화면
3. NDS & IPOD
3.1. 다양한 HOMEBREW의 개발
3.2. IPOD TOUCH의 간략한 소개
3.3. 임베디드 시스템의 미래
4. Conclusion
본문내용
1. NDS 소개 및 개발 환경
NDS는 Nintendo에서 나온 소형 휴대용 게임기로써 2004년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동시 발
매 되었고, 한국에는 Advanced Version인 Nintendo DS Lite가 2007년 1월경에 발매되었다.
전세계적으로 5300만대 이상 팔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에서는 두뇌 트레이닝과 영어 삼
매경과 같은 소프트웨어로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임베디드 시스템 특론 과목의 프로젝트에서 NDS를 선택한 이유는 NDS가 프로젝트
의 요구사항 중 하나인 ARM을 CPU로 사용하고 있으며 마침 학생회 주최의 암호 풀기 이
벤트에서 1등을 하여 경품으로 NDS 를 받아서 휴대폰학과의 장비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ARM 아키텍쳐에 대한 공부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NDS는 현재 세계 각지의 무수한 상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서 많은 개발자들이 무료로
HOMEBREW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어 출시된 지 4년이 되어가지만 경쟁 제품인 PSP를
비롯한 여러 제품에 비해 압도적인 판매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Wi-Fi 모
듈을 내장하고 있어 VoIP 프로그램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휴대 전화 시스템으로서의 변신도
가능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NDS 게임 개발을 위해 공부했던 내용과 휴
대용 전자기기의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다.
1.1. Specification
아래 자료는 위키피디아1에서 검색한 자료로서 인터넷 상에 돌아다니는 스펙 관련 자료 중
에 제일 신뢰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싣는다. (몇 가지는 추가)
Mass : 275 grams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