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게임소스>타자 연습 게임 (베네치아, 신의손, 번개손)
- 최초 등록일
- 2007.12.30
- 최종 저작일
- 2007.11
- 실행파일
- 가격 1,000원
소개글
2007년 11월 후반쯤에 학원에서 숙제로 제출한 타자연습게임입니다.
비 처럼 위에서 아래로 단어들이 떨어지면서 최하단에 닿기 전에 재빨리 쳐서 없애면 점수를 얻고 일정 점수를 얻으면 스테이지가 변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아이템도 2개정도 있구요 ^^
순수 Win32 API로만 짰습니다.
개발툴은 Visual C++ 6.0을 썼구요~
아래는 메인코드 중 일부입니다.
(앞 생략)
//━━━━단어들 출력
for( i = 0 ; i < WORDMAX; i++)
{
g_Word[i].MoveDown(g_Player); //단어 시간경과에 따라 밑으로 이동(일정화면 넘어가면 초기화)
//해당 단어 찍어주기
if(g_Word[i].GetItem() == 0)
{
SetTextColor(g_Image[IMG_BACK].MemDC,RGB(0,0,0));
TextOut(g_Image[IMG_BACK].MemDC,
g_Word[i].GetRect().left,
g_Word[i].GetRect().top,
g_Word[i].GetWord(),
strlen(g_Word[i].GetWord()));
SetTextColor(g_Image[IMG_BACK].MemDC,RGB(0,0,0));
}
else if(g_Word[i].GetItem() == 1)
{
MyFont=CreateFont(50,0,0,0,0,0,0,0,HANGEUL_CHARSET,0,0,0,0,"궁서");
OldFont=(HFONT)SelectObject(g_Image[IMG_BACK].MemDC,MyFont);
SetTextColor(g_Image[IMG_BACK].MemDC,RGB(255,0,0));
TextOut(g_Image[IMG_BACK].MemDC,
g_Word[i].GetRect().left,
g_Word[i].GetRect().top,
g_Word[i].GetWord(),
strlen(g_Word[i].GetWord()));
SetTextColor(g_Image[IMG_BACK].MemDC,RGB(0,0,0));
SelectObject(g_Image[IMG_BACK].MemDC,OldFont);
DeleteObject(SelectObject(g_Image[IMG_BACK].MemDC,OldFont));
}
....
....(후략)
컴파일 실행환경
Visual C++ 6.0
참고 자료
윈도우즈 API 완전정복 1,2권 (한빛미디어 - 김상형 지음)
http://cafe.naver.com/gamedidim 게임프로그래밍 까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