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 재무재표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2.14
- 최종 저작일
- 2006.10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과제를 위해 긴급하게 만든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사례기업 (엔씨소프트)
1. 회사 개요
2. 주요 연혁
Ⅲ. 엔씨소프트의 재무제표
Ⅳ. 엔씨소프트의 재무비율 분석
1. 유동성비율
2. 안전성비율(레버리지 비율)
3. 수익성 비율
4. 활동성 비율
5. 성장성 비율
6. 생산성 비율
7. 시장가치비율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재무제표 분석을 위해 선택한 기업은 엔씨소프트(주)입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온라인 업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 기업이며 제가 알고 있는 유일한 상장 게임 기업이기도 합니다.
제가 주로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가 게임 산업과 연관이 있기에 이왕이면 이곳에 대해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겠다고 생각하여 선택을 하였습니다.
재무제표에 관련된 내용은 엔씨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재무정보를 이용하여 하였습니다. 이유는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와 증권선물거래소의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자료가 차이가 있기에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재무제표 분석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렇게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만을 갖고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이는 증권선물거래소의 전자공시시스템 및 다른 전자공시 시스템 등에서 찾고, 또 필요한 부분은 해당 분석에 추가하여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Ⅱ. 사례기업 (엔씨소프트)
1. 회사 개요
상 호 : ㈜엔씨소프트
설 립 일 : 1997년 3월 11일
대표 이사 : 김택진(金澤辰)
자 본 금 : 약 100억 원
주 소 : 서울특별시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임 직 원 : 본사 1,259 명 (정직원 기준)
거래소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이전 상장)
주요서비스 : 리니지Ⅰ, 리니지Ⅱ, 길드워, 등등
회사 소개 :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