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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스 사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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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8.03.21
최종 저작일
20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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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제학시간에 발표한 자료 입니다.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2. 왜 문화콘텐츠 산업인가?

3.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4.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문제점

5.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목표와 비전

본문내용

*높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차세대 고속성장산업
세계 시장규모는 2003년까지 연평균 7%씩 성장.
국내 4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연 평균 성장률은 22.8%
국내 7대 전통산업의 연 평균 성장률은 3.3%
* 문화 콘텐츠가 국가발전의 핵심산업으로 부상
게임시장, 2003년에 반도체시장 규모 추월
2005년, 게임시장 4900억 달러, 반도체시장 2800억 달러
* 엄청난 연쇄적 부가가치 창출
파급 효과
우리 문화에 대한 호감 ⇒ 한국 제품이미지 상승 ⇒ 고부가가치 창출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 USE !!)
관련산업으로 영향력이 퍼져나가는 윈도(Window)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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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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