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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산업이 나가아야할 방향

*선*
최초 등록일
2008.04.11
최종 저작일
20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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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산업이 나가아야할 방향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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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온라인게임의 정의
2.온라인게임의 발전
3.온라인게임 시장의 현황
4.국내 온라인게임 해외진출
5.해외 온라인게임 시장과 국내시장의 차이점
6.온라인게임의 문제점

[결론]
7.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한국 온라인 게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
-게임 시나리오 작가와 게임PD등의 인력이 턱없이 부족
-전문성을 보완하기 위한 게임 개발 인력 양성이 필요
-온라인 게임의 육성을 통해 탄탄한 성장기반을 갖추고,
-게임 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
-건전한 사이버 문화를 통해 산업적으로 건전하게 육성
-정부의 영세 게임업체에 대한 지원확대 필요
-중화권에 편중된 수출시장을 일본, 유럽, 미국으로 확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전반적 게임의 발전이 중요
-마케팅 인프라 및 N/W를 늘려야 함
-타깃이 되는 해외 게임 시장을 세부적으로 파악

참고 자료

이제는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다!, 권택민, 라이트북닷컴
디지털 시대와 문화 콘텐츠, 유승호, 전자 신문사
인터넷과 온라인게임, 이재현, 커뮤니케이션북스
디지털 콘텐츠(2006.6),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게임사업에 대한 기업가치 평가연구(2007), 한국게임사업진흥연구원
한국 온라인게임산업의 발전과정과 향후 과제(2007), 노상규, 위정현 공저, 서울대학교출판부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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