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온라인 게임업체 T3 엔터테인트먼트 조직문화 사례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4.15
- 최종 저작일
- 20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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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 피피티
목차
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2. 환경 분석
3. 메이저 이슈 및 마이너 이슈
4. 대안의 발견 및 효과 분석
5. 대안의 선택
6.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기업 소개
(1) 프로필
회사명 : ㈜ T3 ENTERTAINMENT
대표이사 : 김기영
설립일 : 1999년 1월
주 생산품 : 게임 소프트웨어
(2) 비전 - Global Entertaint Leader
Concept
Booming
New Trend
Trust
Try
Truly
: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우리는 계속 도전합니다.
: 성실하게! 정당하게! 꿈을 이룩할 것입니다.
*
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기업 소개
(3) 주력 상품 - 오디션
오디션이란??
- 캐주얼 게임의 한 종류로서 온라인 상에서 리듬감을 겨루는 게임
특징
- 차별화된 비쥬얼을 통해, 여성 유저를 게임 시장으로 끌어오는 데 큰 역할
- 2004년 출시된 이후 폭발적인 인기
(2007년 12월 현재, 전체 온라인 게임 순위 9위, 캐주얼 게임 순위 1위를 차지
-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해외 진출
- T3 엔터테인먼트의 주 수익 모델
<전체 게임 순위>
<캐주얼 게임 순위>
<출처> www.gamech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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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기업 소개
(4) 조직 구조
조직의 규모가 직원 수십 명에서 300여명으로 확대된 기간은 불과 1~2년에 불과
사업을 전적으로 이끌어가는 사람은 대표이사 김기영
현재 기업의 핵심을 이루는 개발팀은 7개로 전체 직원의 3분의 2에 육박하는 216명
그 외 기술지원팀과 마케팅팀, 그리고 최근 재무와 회계, 인사를 담당하는 경영 지원실이 신설
조직의 규모가 확장되고 안정 => 과거 30%에 달하던 개발진 이직률이 현재는 그 절반 정도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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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기업 소개
(5) 연혁
도약
2007. 01. “오디션” 독일 외 유럽 37개국 수출계약 Burda Interactive Communities
2007. 01 중국 오디션 회원 1억5천만명, 동시접속자 70만명 돌파
2006. 06. “오디션” 일본,미국 수출계약-Nexon Japan & Nexon America
2006. 02. “오디션” 중국 순위포탈 http://top.baidu.com 게임부분 랭킹 1위
2005. 12. “오디션” 대만수출, 퍼블리싱 계약 INSREA
2005. 09. “오디션” 벅스게임 서비스 개시
2004. 12. “오디션” 중국 수출, 퍼블리싱 계약 EverStar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