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독후감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5.07
최종 저작일
2007.10
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학교 과제였던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의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1학기 때 ‘게임 프로그래밍’이란 과목을 수강했었다. 나는 동기 3명과 팀을 이뤄 ‘Magic & Sword Online’(줄여서 ‘매소드 온라인’) 이라는 mmorpg 게임을 만들기로 기획을 대충 정하고, 한 학기동안 그거 하나에 매달리다시피 하여 만들었었다. 하지만 결과는 참혹했다. 우리의 생각대로라면 멀쩡하게 돌아가야 할 소스코드들이 학기 후반부에 가서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등 문제를 일으킨 것이다. 그리하여 결국 케릭터 혼자만 돌아다니는 미완성의 실패작을 만들었다.

그 당시 우리는 단지 디버깅할 시간이 부족해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에 다른 과목을 공부하느라 시간이 부족해서 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았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이번 학기에 ‘소프트웨어 공학’ 수업을 들으면서, 그리고 과제로 내준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라는 책을 읽게 되면서, 그 당시 우리가 생각했던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건 단지 시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애초에 기획 및 설계부터가 잘못된 것이었던 것이다. 그때 당시 우리는 C나 C++로 코딩만 할 줄 알았지, 소프트웨어 라이프 사이클 이라든가 소프트웨어 기획 및 설계 등의 방법에 대해 무지했었다. 요 근래 배운 걸 토대로 말해보면, 우리는 그 당시 Code and Fix 개발방법에 의해 개발했었던 것이다. 즉, 이 책에 있는 내용처럼 ‘우연에 맡기는 프로그래밍’을 한 것이다. 그러니 완성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참고 자료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The)pragmatic programmer

데이비드 토머스| 정지호 역| 인사이트| 2005.08.15 | 478p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독후감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