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론(닌텐도 DS.Lite의 아이디어 원천 및 개발시컨셉 과정)
- 최초 등록일
- 2008.05.12
- 최종 저작일
- 2008.04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신제품 개발론(닌텐도 DS.Lite의 아이디어 원천 및 개발시컨셉 과정)
목차
1. 닌텐도社의 연혁
2. 닌텐도DS
3. NDSL(Nintendo DS.Lite) 아이디어의 원천
4. NDSL(Nintendo DS.Lite) 신제품 개발 컨셉과정
5. NDSL(Nintendo DS.Lite) 성공요인
6.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닌텐도DS
닌텐도 DS(Nintendo DS, 일본어: ニンテンドーDS)는 닌텐도가 개발, 판매하는 휴대용 게임기이다. 2개의 화면이나 터치 패널, 마이크에 의한 음성 입력 등의 사용자 환경이 특징이다.
일본에서 개발했지만, 특이하게 2004년 11월 21일 미국에서 먼저 발매되었으며, 일본에서는 같은 해 12월 2일에 발매되었다. 호주와 유럽에서는 2005년 2월 24일과 2005년 3월 11일에 각각 발매되었으며 중국에서는 iQue DS라는 이름으로 2005년 7월 23일에 발매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4년 12월 29일 대원씨아이에서 발매되었다.
일본에서는 2006년 3월 2일에는 경량화 버전인 닌텐도 DS Lite가 발매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07년 1월 18일 그동안 닌텐도 제품의 한국 발매를 담당했던 대원씨아이를 대신하여 닌텐도의 한국 법인인 `한국 닌텐도`에서 발매를 개시했다.
3. NDSL(Nintendo DS.Lite) 아이디어 원천
NDSL은 기존의 Nintendo DS(Dual Screen 혹은 Developer`s System 이라고도함)에서 약간의 고객의 Needs-Wants가 무엇인가를 파악하여 새롭게 출시한 것이 NDSL(Nintendo DS.Lite)이다.
참고 자료
1. 한국닌텐도 (http://www.nintendo.co.kr)
2. 신제품관리 - 임명준지음, 형설출판사
3. 신제품개발 성공 전략 - 이순철지음, 삼성경제연구소(서울)
4.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5. SMBC컨설팅 (http://www.smbc-consulting.co.jp/BizWatch/Hit/)
6. Naver지식검색 (http://www.naver.com)
7. Daum (http://www.daum.net)
8.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9. Naver blog (http://blog.naver.com/earth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