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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마케팅A+] ㈜Sony 플레이스테이션 PS2 마케팅전략 성공 통한 PS3의 마케팅 전략 분석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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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8.05.18
최종 저작일
20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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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마케팅A+] ㈜Sony PS2 마케팅 전략 성공 통한 PS3의 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

PS3의 마케팅 전략방안
* PS란 무엇인가…………………………………………… 3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기업의 사명 및 비전…………………………………………… 3
2002년 환경 분석……………………………………………… 4
3. 기업 및 사업부 전략 수립……………………………7
4. 마케팅 전략 수립…………………………………………………8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 믹스 수립………………………………………………… 10
6. PS2 마케팅 전략 성공의 의의……………………………………13

Ⅱ PS3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제언
PS3의 등장…………………………………………………………13
2006년 과업환경분석…………………………………………… 14
경쟁자 분석
한국 게임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SOWT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18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Marketing Mix 수립………………………………………… 20

본문내용

Ⅱ PS 3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제언
1. PS3의 등장
E3에서 처음 소개된 PS3는 20G HD 탑재형, 60G HD 탑재형으로 11월 둘째 주 초에 일본, 아시아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PS3의 가장 큰 강점은 첫번째, PS3의 유저들간의 ‘경쟁요소’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PS2처럼 온라인 게임을 다운 받는 것에 멈추지 않고, 게임다운로드, 매칭, 스코어 랭킹, 그리고 유저들간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채팅, 이메일, 메시지 전송 등등)을 지원하게 하여 온라인PC게임 유저들의 이동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것이다. 두번째, 고화질 그래픽이 실현이 가능한 블루레이 방식으로 CD-DVD에 이어지는 혁신적인 그래픽 시현이 가능하게 되어 고 그래픽을 원하는 게임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충분하다. 그러나 지금 2006년은 2002과 다르다. 우선 강력한 경쟁자인 MS의 X-Box의 등장을 주목해야 한다. 또한 PS2가 전략적으로 마케팅한 25~32세 시장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25~32 계층의 구매를 다시 한번 유도해야 한다. 이런 위협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 것인지 현재 2006년 경쟁자, 고객, 게임산업을 아우르는 과업분석을 구체적으로 실행해 보았다.
2. 2006년 과업환경분석
경쟁자 분석- 강력한 경쟁자 X-Box
2006년 1월 정식 발매 전 ‘X-BOX360’의 온라인 예약 판매분이 판매 시작 9시간 만에 매진되었다는 것은 2002년 12월 처음 한국에 출시되어 고작 6만대를 판매했던 상황과 전혀 다르다. X-Box360 Live가 PS3를 위협할 정도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MS의 기술력에서 그 기반을 찾을 수 있겠다. MS는 현재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시장을 석권하다시피 한 공룡 기업이다. Age of empires등 PC게임 분야에도 진출한 상태였고 게임기 하드웨어 분야진출을 시도하여 X-Box360은 온라인서비스는 물론 휴대용 디지털 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어 게임업계에서 컨버젼스(Convergence)의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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