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pc방과 온라인게임동향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5.29
- 최종 저작일
- 2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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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회사입사 프리젠테이션 면접을위해 준비한겁니다.
목차
1.향후 PC방과 온라인게임 동향 분석
2.PC방의 과거와 현재
3.PC방 사업의 향후 전망
4.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5.온라인 게임산업 현황 및 특징
6.MMORPG와 Casual Game 의 수익모델
7.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8.온라인 게임시장 동향에 대한 결론
본문내용
*PC방의 과거와 현재
2000년 이후 PC방이 20,000개를 넘음.
가정에서도 쉽게 초고속인터넷이 사용 가능해짐으로 인해 사양산업으로 치부.
어두운 분위기, 담배연기, 소음과 악취 등으로 인해 안 좋은 인상.
PC노화와 인터넷이 가정보다 더 느리게 느껴짐.
단지 게임을 위해 PC방을 이용한다는 인식.
불친절한 종업원과 무분별한 청소년의 심야 시간대 유입.
상권이나 홍보, 마케팅을 배재한 막무가내식 창업으로 인해 시장 포화 상태.
*PC방의 과거와 현재
체계적이고 전무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PC방의 대형화.
PC방 솔루션과 운영 노하우 해외 수출.
최고사양의 PC와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종업원의 서비스 질 향상.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다양한 홍보, 마케팅설계로 고객 유치에 적극적인 노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