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일본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 (A+리포트)
- 최초 등록일
- 2008.07.06
- 최종 저작일
- 20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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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그라비티’라는 회사가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이며 글로벌시대에 있어서 이 회사가 펼치는 전략은 어떤 것이 있으며, 해외진출 상황과 성과,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온라인 게임 (Online Game) 에 대하여
4. 국내 게임시장 동향
5. 국내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전망
6. 해외 게임시장 동향
7. 해외진출배경
8. 일본 게임시장 SWOT분석
9. 그라비티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 전략 및 요인 분석
10. 기타 해외시장 진출 전략
11. 그라비티가 나아가야할 방향
12. 그라비티 사례를 통한 교훈
본문내용
■ 선정이유
21세기는 지식경영사회로서 많은 벤처기업들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있다. 현대의 시대에 살아남고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기업들은 많은 전략을 세우고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그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고 경쟁력을 갖추려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해야하며, 사람들에게 좋은 기업의 이미지를 새겨주어야 한다.
저희조는 이런 다양한 기업들 가운데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중의 하나인 온라인 게임시장에 대해 조사를 해 보았다. 온라인 게임 시장은 현재 많은 시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잠재되어 있는 부분만도 상당하다.
이런 황금시장을 누가 먼저 개척하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느냐에 따라서 그 기업의 승패가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몇 개뿐이던 온라인 게임산업이 현재는 기하급수적으로 생겨나고 있으며 자사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저희조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게임의 우수성을 보장받고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보일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라그나로크’ 게임의 개발사인 ‘그라비티’사에 관해 조사해보았다.
그라비티사는 현재 많은 부수적인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지만, 주력산업은 ‘라그나로크’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현재 많은 게임산업체 중에 엔씨소프트, 넥슨등과 함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라그나로크은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로 인해 가입자 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럼 지금부터 ‘그라비티’라는 회사가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이며 글로벌시대에 있어서 이 회사가 펼치는 전략은 어떤 것이 있으며, 해외진출 상황과 성과,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회사소개
그라비티는 ‘나스닥’ 상장 기업이며, 함께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인간이 추구하는 가장 보편적 가치인 ‘즐거움’ 을 제공하는 ‘글로벌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4월 창립 이래, 그라비티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사업 전개를 통해 그 가치를 성공적으로 실현해 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