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 객체지향 설계 및 사례
- 최초 등록일
- 2008.07.07
- 최종 저작일
- 2007.05
- 4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UML 객체지향 설계에 대해서 모델링의 정의, UML 소개와 목적 그리고 개요에 대한 설명함. 그리고 각 내용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로 이를 소개한 발표 자료임.
목차
1. 모델링(Modeling)이란?
2. UML의 소개와 목적
3. UML의 개요
4. UML 표기와 의미
5. 객체지향관점의 UML
6. UML의 구성요소
7. Diagram의 종류
8. 시스템 개발과 UML
9. UML 사례 연구 - 레스토랑 운영
9.1 업무 과정 파악
9.2 도메인 분석
9.3 연동 시스템 확인
9.4 시스템 요구사항 파악
9.5 요구사항 수집 결과를 가지고 의뢰인과 의사교환
본문내용
모델링(Modeling)
- 모델을 만드는 일로써 품질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배치할 수 있게 하는 모든 활동의 중심
- 모델 구축을 통해 개발 대상 시스템에 대한 이해의 증진
모델 (Model)
- 현실을 단순화/가시화 시키는 것
- 개발 고려 시스템의 총체적인 계획 및 상세 계획 표현
- 중요 영향 요소의 파악, 불필요 요소의 생략 및 시스템 구축 제약 조건 표현
모델링(Modeling)의 목적
- 시스템을 현재 또는 원하는 모습으로 가시화
- 시스템의 구조와 행동을 명세화
-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본 형태를 제공
2-1 UML의 소개
분석가, 개발자, 고객이 표준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디자인 표기 방법
2-2 UML의 목적
사용자에게 표현력이 강한 시각적 모델링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의미있는 모델들을 개발, 교환에 용이
핵심적이 개념을 확장할 수 있는 확장성과 특수화 방법을 제공
특정 개발 프로세스와 언어에 종속되지 않음
모델링 언어를 이해하기 위한 공식적인 기초를 제공
객체 지향 툴 시장의 성장을 장려
고수준의 개발 개념을 제공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