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와인잔 그리기 및 자신의 얼굴 텍스쳐 매핑하기

*인*
최초 등록일
2008.09.25
최종 저작일
2007.10
압축파일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Episode
이번 리포트는 고생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와인을 그려보자고 마음먹고 이걸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도무지 접근할 방향도, 어디부터 건드려야 하는지도 많이 힘들었다. 원통을 그리는 튜토리얼을 조금씩 건드려보다가, 3차원으로 그려야 하므로 생각도 3차원적으로 해야 하는데, 그게 안 되서 이쑤시개로 와인잔 을 대충 만들고 시작 할려고 했으나, 본드가 잘 안 붙어서 실패하고 다시 몇 일 동안 고뇌의 시간을 보내었다. 일단, 2번째 과제인 텍스쳐에서 option인 얼굴매쉬의 3D max파일을 X file로 추출해야 하므로, 3D max를 어둠의 경로로 구하고, 내 얼굴의 앞면, 측면, 뒷면의 사진을 준비하였다.

2. 와인잔 그리기
와인잔을 일단 점으로라도 다 그려놓고 TRIAGLESTRIP으로 그려지는건 천천히 생각하자 하여, 와인 바닥과 목까지 그려넣었다. 그리고 컵부분을 그려야 하는데, 컵부분은 곡선이므로 이것을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sin 그래프가

그림

이런식이므로 처음 0도부터 120도까지 이용하여 컵부분의 너비를 3.5f로 설정하고 120도를 컵이 그려지는데 사용되는 점의 개수로 나누어서, 그렸다.
이렇게 점으로만 표현된 와인은

와 같이 완성하였는데, 문제는 TRIANGLESTRIP으로 그리면 이상하게 와인이 그려지는것이다. 왜냐하면 정점의 순서가 와인의 한 단면에 대해 다 그리고 다시 다음 단면을 그리는 순서로 되어있기 때문인데, 이것을 다시 TRIANGLESTRIP으로 그려지기에 알맞게 재배치 시켜야 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중첩 for문으로 해결하려 했으나, 이것 또한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하는지 고민에 빠졌었는데, 교수님의 힌트를 받아보고, 우선 와인 바닥을 완성하는데 삼각형 한 개만 일단 그려보았다. 점 세 개로 만들어보니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았고, 차마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몇 개 발견하여, 점 6개로 늘리고 9개로 늘려가는 식으로 일일이 점을 그려내어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감을 잡았다.

컴파일 실행환경

Visual Studio 6.0, DirectX 9.0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사본 - 20022997HW3.doc
hw3_3DWineDrawing/dxutil.cpp
hw3_3DWineDrawing/dxutil.h
hw3_3DWineDrawing/hw3.cpp
hw3_3DWineDrawing/hw3.dsp
hw3_3DWineDrawing/hw3.dsw
hw3_3DWineDrawing/hw3.h
hw3_3DWineDrawing/hw3.ncb
hw3_3DWineDrawing/hw3.opt
hw3_3DWineDrawing/hw3.plg
hw3_3DWineDrawing/Thumbs.db
Meshes/bigface.X
Meshes/black2_sun.X
Meshes/black4.X
Meshes/blackman.X
Meshes/black_sun.X
Meshes/face_sun1.X
Meshes/face_sun2.X
Meshes/Meshes.cpp
Meshes/Meshes.dsp
Meshes/Meshes.dsw
Meshes/Meshes.ncb
Meshes/Meshes.opt
Meshes/Meshes.plg
Meshes/Meshes.sln
Meshes/Meshes.vcproj
Meshes/sureck.X
Meshes/sureck2.X
Meshes/textur.bmp
Meshes/texture.txt
Meshes/Thumbs.db
Meshes/tiger_ori.x
Texture/DirectX.ico
Texture/dxutil.cpp
Texture/dxutil.h
Texture/myface.bmp
Texture/resource.h
Texture/Texture.cpp
Texture/Texture.dsp
Texture/Texture.dsw
Texture/Texture.h
Texture/Texture.ncb
Texture/Texture.opt
Texture/Texture.plg
Texture/Texture.rc
Texture/Thumbs.db
wine_algorithm/algorithm.cpp
wine_algorithm/algorithm.dsp
wine_algorithm/algorithm.dsw
wine_algorithm/algorithm.ncb
wine_algorithm/algorithm.opt
wine_algorithm/algorithm.plg
wine_algorithm/algorithm.xls

참고 자료

IT EXPERT 3D 게임 프로그래밍
김용준 지음 / 한빛미디어

자료후기(1)

*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와인잔 그리기 및 자신의 얼굴 텍스쳐 매핑하기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4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