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램_자판기프로그램
- 최초 등록일
- 2008.10.04
- 최종 저작일
- 20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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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프로그램(출석대체 실습과제) : 자판기프로그램
▶ 과제 : 음료수 자판기를 시뮬레이션하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자판기 객체를 사용하는 예를 보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음료수 자판기 객체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있다.
음료수 자판기 클래스
□ m원짜리 동전을 넣음(m은 10, 50, 100, 500 중 하나)
□ n번째 음료를 선택함 (※ 해당 음료가 배출되었다는 메시지를 화면에 출력하는 것으로 동작을 대신함. 음료의 가격이 넣은 동전의 합계보다 비싸다면 이를 알리는 메시지를 출력함)
□ 남은 돈을 반환함
□ 음료 항목을 추가함(메뉴 이름과 값 전달)
- 음료 항목 수는 최대 8개까지임
□ 총 매출액을 구함
□ 총 매출액을 0으로 지움
▶ 프로그램 동작 : 동전 넣기, 음료를 선택하기, 잔돈 반환하기, 음료 항목 추가하기, 총 매출액 구하기, 총 매출액 지우기 등을 콘솔 화면의 메뉴를 통해 입력하여 해당되는 처리를 한다.
☞ 제출할 내용
① 클래스 멤버 설계에 대한 설명
② 소스 프로그램 인쇄물
③ 실행 결과 출력물
④ 소스파일(디스켓 또는 CD-ROM에 제출. 디스켓의 경우 손상 여부 확인)
※ 대봉투에 위 ①번과 ④번까지 넣고 봉투겉면에 과제물 표지를 붙여서 제출할 것.
목차
1.소스
2.실행화면
본문내용
//-------------------------------------------------------------------
// Vending Machine Program (음료수 자판기 프로그램)
//-------------------------------------------------------------------
#include <iostream>
//#include <cstdlib>
#include <cstring>
using namespace std;
//음료수 메뉴의 이름과 가격을 구조체로선언
struct PDT{
char name[20];
int price;
};
//기본 음료 셋팅
PDT st_PD[20]={
{"오렌지쥬스", 700},
{"캔커피", 500},
{"이온음료", 600},
{"생수", 400},
};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japan.dsw
japan.ncb
japan.plg
japan.dsp
소스.hwp
실행화면.hwp
japan.cpp
japan.opt
Debug/vc60.idb
Debug/vc60.pdb
Debug/japan.pch
Debug/japan.exe
Debug/japan.pdb
Debug/japan.obj
Debug/japan.i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