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규칙,용어,반칙,풋워크,스트록)
- 최초 등록일
- 2008.11.12
- 최종 저작일
- 2008.09
- 1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배드민턴(규칙,용어,반칙,풋워크,스트록)설명입니다.
목차
1. 배드민턴 경기 규칙
2. 배드민턴의 반칙
3. 배드민턴 용어
4. 배드민턴의 기본동작 풋워크
5. 배드민턴 스트록
본문내용
※ 국제배드민턴연맹은 2006년 5월 6일 일본, 동경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서브권`없이도
득점할 수 있는 `랠리포인트시스템`으로 배드민턴 경기규정을 변경하였다.
따라서 이후 열리는 모든 국내,국제배드민턴대회에서 아래 규정을 적용한다.
1. 경기자
배드민턴경기는 남녀 단식과 복식 그리고 혼합복식으로 나누어지며 단식은 양편 각 1명씩, 복식은 양편 각 2명씩 조를 이루어 경기한다.
2. 토 스
경기 전 양편이 토스를하여 이긴편이 첫 서브권, 또는 코트 선택권 중 하나를 선택하게되며 진편은 나머지를 택하게된다.
3. 스코어
① 3게임(2게임 선취시 승리)을 원칙으로 하며 한 게임 21점을 선취한 편이 승리한다.
② 해당 랠리에서 이긴편이 득점한다.(즉, 서브권을 갖지않은 편도 득점 가능함)
③ 20:20 동점(초등부-16:16)인 경우 2점을 연속하여 득점한 편이 승리하며 29:29(초등부-24:24)인
경우 30점(초등부-25점)에 먼저 도달한 편이 승리한다.
4. 코트 변경
첫 번째 게임 종료후와 세 번째 게임 시작 전 그리고 세 번째 게임을 할 경우 11점 (초등부-9점) 선취
시 코트를 변경한다.
5. 서비스
- 서버와 리시버는 양편 서비스 코트 안에 대각선으로 서야한다.
- 셔틀은 서버의 허리 아래에서 쳐야 한다.
- 셔틀은 리시버의 코트 안에 떨어져야한다.
- 셔틀을 치는 순간 라켓의 전체 머리 부분이 서버의 손 전체 부분보다 확연하게 식별할 수 있을 정도
의 아래에 위치해야한다.
참고 자료
서적과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