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비평
- 최초 등록일
- 2008.11.29
- 최종 저작일
- 2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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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셰익스피어에 관한 비평을 다룬 작품이다. 원서를 통해 번역하여 주관적인 개념을 언급한 매우 좋은 과제이다.
목차
셰익스피어 비평
드라이든과 포우프 의 시대
존슨의 시대
콜리지의 시대.
브래들리와 세기의 변화
역사주의 비평
새로운 비평.
심리적 비평
신화적 비평
유형학적 비평
얀 나트와 부조리한 극장
새로운 역사주의와 문화적 물질주의
페미니스트 비평
후기 구조주의와 해체 비평
21세기로 들어와서
본문내용
셰익스피어의 부정적 능력 이나 극중 캐릭터를 특이한 자기 동정으로 가고나가는 것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한다. 전반적으로, 로맨틱은 셰익스피어에 대한 열망이었고, 때때로 우상 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셰익스피어를 극장과 연관 짓기를 거부한다. Lamb 은 "그것은 패러독스 같아 보이나, 셰익스피어의 연극은 여타의 다른 작가에 피해 무대 위에서의 연극이 덜 계산적 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부인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해즐릿는 "우리는 다른 작가들에 의해 연극이 연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적어도 햄릿에 대해서는". 극장에 대한 적대적인 태도는 19세기 영국의 현실이라고 했다. 이러한 캐릭터에 대한 열망은 로맨틱 시기 이전의 모든 것을 앗아가 버린다.
브래들리와 세기의 변화
19세기의 비판의 경향은 셰익스피어를 극작가로 평하기 보다는 시인, 철학자로 높여 주고자 하였다. 종종, 이러한 비평적인 접근은 셰익스피어의 연극을 통해 생제적인 해석으로 끌고 갔다. 다우덴은 이러한 경향을 셰익스피어 연극의 정확성과 더불어 그의 예술개발 시대의 정확성을 다룬 언어문학상의 성취로서 보았다. 최초의 셰익스피어의 연대적인 개발의 대한 연구물 이었다.셰익스피어의 비평을 가장 잘 요양한 사람은 브래들리였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은 이다. 그는 캐릭터의 심리묘사를 중심으로 로맨틱한 경향을 밝혔을 뿐 아니라, 그의 작품을 그 이전의 캐릭터분석에서 놓쳤던 학문적 인식적 관점으로 들여놓는다. 그의 작품은 계속적으로 오늘날까지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브래들리에게 있어서 셰익스피어의 희극은 궁극적으로 설명가능하며 깊은 교훈을 갖고 있다고 했다. 킹 리어에서의 지나친 비극적 요소에도 불구하고 그는 궁극적으로 인간의 삶을 암시하고있는 완성체라고 한다. "선은,광범위한 감각에서의 세계속의 삶과 건강의 근본원리이며, 악은 독이 될수 있는 가장 형편없는 것이다" 라며 주장한다. 세계는 폭력에 저항한다, 그리고, 그것을 퇴출하려 하며 결국 자신을 망쳐버리게 된다. " 인간은 반드시 고통을 받아야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장 치명적인 궁극적 열정을 추구하기 때문며, 인간은 고통을 통해 배우기 때문이다. 우리는 눈물을 통해 웃을 수 있다. 코델리아는 파괴되었으나 선은 영원하다. 그냐가 실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좀더 초월적인 감각으로, 우리가 정의할 수 없는 만질 수 없는 것에대해 도달하였다.
역사주의 비평
20세기의 캐릭터 비평의 중심은 역사적인 비평이었다. 이러한 비평은 셰익스피어의 좀더 깊은 이해를 통한 완고함과 회의적시각을 바탕으로 한다. 그의 관객, 정치적,사회적 환경에 대해서. 긍정적 측면으로는 , 이러한 운동이 20세기의 셰익스피어의 전문적인 학문수양의 결과로 비춰진다. 역사적인 연구는 전문적인 영역이 된다. 브래들리는 리버풀과 옥스포드에서의 영문학 교수였다. 독일의 학자는 처음으로 셰익스피어연구에 정규적인 시간적 헌신을 만들었다. 처음부터 역사적 비평은 새로운 시각을 요구했다. 월터 라이는 심리학에서의 로맨틱한 감정을 거부했고 그의 관심을 각각의 연극이 미치는 영향으로 돌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