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전략
- 최초 등록일
- 2008.12.18
- 최종 저작일
- 20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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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의 경영전략 및 경쟁사와의 비교전략입니다.
목차
1. 경영이념과 사업영역
1) 닌텐도
2) 세가
2. 경제지표
1) 한국경제지표
2) 게임산업의 동향
3) SWOT분석
4) 상황 분석
5) five forces
6) 조직도
3. 주요경영지표(종합분석)
4. 마케팅
본문내용
1. 경영이념과 사업영역
1) 닌텐도
이익의 극대화와 시장크기 늘리기
고객들이 놀라거나 기뻐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운을 하늘에 맡기고 주어진 일에 전력으로 임한다.
미 래 비 전
비전 상정기간 : [ ~ 현재 ]경
현재 닌텐도 DS와 닌텐도 Wii를 출시로 인해 자국 시장은 물론 전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1위였던 소니의 PSP와 PS2의 시장점유율 돌파하고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전망으로 보았을 때 다른 소니나 세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다른 대책이 없을시 닌텐도의 1위는 계속 될 것이라 예상한다.
닌텐도사의 전체 게임기(패미컴, 수퍼패미컴, 겜보이, 닌텐도64 등)컴의 판매대수는 2억 4,451만대가 팔렸으며, 게임팩은 8억 8,546만본의 게임이 팔렸으며, 제휴 사원 수 3,313명, 단독 사원 수 1,403명 (2007년 3월)이 있다.닌텐도는 1993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매출액 5,267억 엔, 종업원 수 949명의 중견 기업으로 이익 면에서 은행, 증권사를 제외한 일본의 제조업 전체에서 토요타 자동차와 NTT에 이어 3위를 기록하였으며, 매출액 대비 경상 이익률은 30%를 넘었다.
- 상품의 수익성
닌텐도의 휴대용게임기 닌텐도DS(NDS)가 일본에서 역대 가정용 비디오게임기 사상 최단기간에 2천만대를 돌파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다. 이는 누적 판매량(DSL+DS)이 20,042,865대를 돌파, 출시 2년 11개월 만에 2천만대를 넘어선 것이다. NDS의 이 같은 선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가장 큰 역할을 했으며, 친숙한 게임 `슈퍼마리오` 등도 NDS 보급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또한 NDS는 비단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출시 8개월 만에 58만대를 기록했고, 이는 기기 매출만 870억 원(1대당 정가 15만원 기준)에 달한 셈이며, 소프트웨어 매출도 456억~480억 원으로 추정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