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버니어 캘리퍼스
- 최초 등록일
- 2009.04.09
- 최종 저작일
- 2009.03
- 2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일반물리학 실험1의 인터페이스와 버니어 캘리퍼스 A+ 받은 레포트입니다.
프리 레포트와 메인 레포트가 함께 들어있고 참고문헌까지 정확합니다.
지난 몇년간 내려온 A+ 족보들과 제가 덧붙인 내용으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작성한 것이므로 가격이 아깝지 않을만큼 하나하나 알찬 내용 보장합니다~
목차
1. 목적
2. 이론
3. 기구와 장치
4. 실험 방법
본문내용
1. 목적
역학수레를 이용해서 간단한 실험을 수행하면서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 방법으로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터페이스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2. 이론
1) 인터페이스의 정의
인터페이스는 사물 간 또는 사물과 인간 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일시적 혹은 영속적인 접근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물리적, 가상적 매개체를 의미한다. 본래 두 개의 구성요소, 기능단위가 갖는 경계/접촉면 또는 공유하는 영역이란 의미를 가지며 인간과 기계의 경계에 있어서는 인간이 취급하기 쉽도록 설계한 시스템(System)/장치나 규격/규약을 말한다.
컴퓨터 - 하드웨어(Hard ware)나 소프트웨어(Soft ware)를 접속할 때의 규약을 뜻한다.
ex)컴퓨터 본체와 프린터(Printer)를 접속할 경우 서로의 규격이 같지 않으면 데이 터의 교환이 불가능하며 규격이 같을 때 비로소 컴퓨터의 명령에 의해 출력이 가능
⇒ “두 장치 사이에 같은 인터페이스를 구비하고 있다.”
2) 인터페이스의 종류
⑴ 시스템/장치에 있어서는 서로 다른 기능을 갖는 기기 간의 상호연결
⑵ 데이터 전송에 있어서는 두 개의 시스템 또는 장기간의 물리적 접속조건, 연결부분품 또는 서브시스템(Subsystem)의 물리적 표면/간격 등 기계적 조건, 정합신호레벨(Signal matching level)/ 임피던스(Impedance)/ 전력 레벨(Power level) 등의 전기적 조건, 두 개의 장치/시스템 상호접속에 관한 회로의 형식과 신호의 형식 등에 관한 규격
⑶ 프로그램(Program) 가능한 계측기에 있어서는 시스템 상호간 또는 시스템의 부분간에 서 공용되는 경계
⑷ 소프트웨어에서는 두 개의 장치를 연결할 경우의 두 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의해 공용 되는 기억장치의 일부 또는 레지스터(Register), 다른 시스템 컴포넌트(Component)와 상 호작용하거나 통신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참고 자료
일반물리실험 1판/한국물리학회/청문각/1997/p.9~21
일반물리학 1판/ Buocho & Jerde/청문각/1997/p.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