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 (국제교류와 비즈니스에서 일본을 이해하는 힌트)

검색어 입력폼
저자
야마쿠세 요지
독후감
1
책소개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은 일본인과 서구인의 문화적 차이에서 생기기 쉬운 오해를 100가지 들어 그 오해가 어디서부터 비롯되는 것인지,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서술한 책이다. 일본어와 한국어 문장으로 나란히 볼 수 있어 역사 용어 및 한일 간 표현의 차이를 담아냈다.
  • [독후감][서평]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 (2016년 9월 작성)
    [독후감][서평]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 (2016년 9월 작성)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의 저자 야마쿠세 요지는 미국에서 오랜 기간 컨설턴트로 일하며 경험한 일본인과 서구인의 문화적 차이를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성장한 사람들은 말과 행동에 있어 차이를 보이곤 한다. 상호 간의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문화적 차이는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겪을 수 있고 비즈니스 현장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국제교류와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한 번의 결정이 매우 큰 영향력을 갖곤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말과 행동으로 인해 오해가 발생하는 것을 경계하고 피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다. 책에서는 일본인과 서구인의 문화적 차이가 생길 수 있는 100가지 상황을 가정하여 오해의 원인과 그것을 피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책을 읽으며 핵심내용을 정리하고 책을 통해 깨달은 점에 대한 나의 의견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또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책을 읽으며 떠오른 문제점과 의문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중 략> 일본인의 감정 표현은 외국인에 비해 단조롭다. 이와 같은 특징은 일본의 전통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본에서는 표정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므로 마음의 상태와 표정이 일치하지 않는 경향이 높다. 이러한 이유로 외국인들은 일본인들이 마치 가면을 쓰고 있는 것 같다는 인상을 받곤 한다. 감정 표현을 자제하는 일본인의 특성은 표정뿐만 아니라 언어에서도 들어난다. 만약 일본인이 ‘조금 걱정된다.’라고 표현한다면 이는 심각하게 해당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받아들이는 편이 좋다. 일본인의 예의범절에 따른 행동에 대해서도 외국인들은 이상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인은 상사가 와서 말을 걸으면 자리에서 일어나 대답을 하는데 이러한 모습에 대해 외국인은 앉아서 일하는 중 왜 말을 하기 위해 일어서는지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모습은 일본인들에게는 예의와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독후감/창작| 2017.02.05| 7 페이지| 2,500원| 조회(31)
AI 챗봇
2024년 09월 1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1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