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만화로 보는 기후변화의 거의 모든 것

검색어 입력폼
저자
필리프 스콰르조니
독후감
1
책소개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400ppm를 돌파했다. 상황이 이처럼 절박한데도 국제사회의 행동은 더디기만 하다. 또한 대부분의 세계시민은 기후변화 문제가 각자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기후변화의 피해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인간은 지구촌 어디에도 없다. 이 책의 저자는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결국 문명의 파국”이라 지적한다. 그렇다면 그 과정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자연의 주기를 바꾼 것은 우리이므로, 희망의 가능성 또한 우리에게 있지 않을까? 이 책은 개인적·정치적·경제적·기술적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해야 하는 일들을 하나하나 검토한다. 아울러 모든 인간의 운명이 하나임을 다시금 일깨운다. 이 책의 저자 필리프 스콰르조니는 다수의 그래픽노블을 펴내 독자들과 평론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온 프랑스의 사회참여적 작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지구온난화의 심각성과 그것이 인간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복잡한 기후문제를 쉽고도 강렬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우리는 대기권의 기온이 왜 상승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기후변화가 미래세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예상할 수 있다.
  • [독후감] 만화로 보는 기후변화의 모든 것
    [독후감] 만화로 보는 기후변화의 모든 것
    나는 매일 아침 일어나 불을 켜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차를 타고 출근을 해서 사무실에 들어가자마자 난방기와 가습기 등의 전자제품의 작동을 확인한 후 컴퓨터를 켜고 일과를 시작한다. 지금 내가 설명한 한 시간 남짓의 내 짧은 일상이 반복되면 어마어마한 양의 온실가스가 생성된다. 뿐만 아니다. 지금 내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켜기 위해서도, 고기를 먹기 위해서도 인간의 삶과 온실가스 배출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이 사실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결국 온실가스는 더 많이 배출될 것이고 그러다 보면 지구의 온도는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하지만 이 책 표지에 써있는 것과 같이, 우리는 뜨거운 세계에 살게 되겠지만 과연 그것이 우리의 예상치 안의 일인지의 문제는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는 뜨거운 세계에 살게 될까? 아니면 ‘훨씬 더’ 뜨거운 세계에 살게 될까?
    독후감/창작| 2023.03.28| 1 페이지| 1,000원| 조회(45)
AI 챗봇
2024년 09월 16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