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초급 한국어 (문지혁 장편소설)

검색어 입력폼
저자
문지혁
독후감
1
책소개 2010년 단편소설 「체이서」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문지혁의 네 번째 장편소설 『초급 한국어』가 민음사 ‘오늘의 젊은 작가’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초급 한국어』는 작가의 경험에서 출발한 자전적 소설이다. 이민 작가를 꿈꾸며 뉴욕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급 한국어』의 주인공 ‘문지혁’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강사이자 번역가, 소설가인 현실의 문지혁이 떠오른다. 소설은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서부터 허구인가? 작가에 따르면 모든 소설은 “수정된 자서전”이다. 소설가의 삶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결과로 생겨난 소설은 허구인 동시에 그만의 방식으로 진짜다. 문지혁이 보여 주는 또 다른 진실인 『초급 한국어』는 이방인의 시선으로 한국어를 바라보게 하고, 한국어를 사용하는 우리들의 삶을 한 발짝 거리 둔 채 돌아보도록 한다. ‘초급 한국어’ 수업에서 출발한 9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소설은 100점일 수 없는 인생의 이야기, 모든 게 정답처럼 계획대로 흘러가지는 않는 삶에 대한 이야기다.
  • 문지혁 '초급 한국어' 독후감
    문지혁 '초급 한국어' 독후감
    문지혁 작가의 자전적인 경험과 픽션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초급 한국어는 주인공이 미국 한 대학교의 초급 한국어 강사가 되면서 겪는 이야기다. 한국인이라고 해서 한국어를 가르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지혁은 수업을 준비하며 거의 한마디도 제대로 할 줄 모르는 학생들에게 어떻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을지 고민한다. 미국이란 장소에서 지혁은 이방인이다. 그는 언제라도 다시 한국에 돌아가야 할 운명이었다. 두 번째 대학원 졸업 후, 그가 겨우 찾은 직업은 자신이 한국인이라는 것 외에는 조금도 공통분모가 없는 한국어 강사다. 오랜 미국 생활 탓에 가족들에게선 자연히 멀어졌고 오래된 여자친구와도 헤어지며 인생에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었다.
    독후감/창작| 2023.06.19| 2 페이지| 1,000원| 조회(68)
AI 챗봇
2024년 09월 1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2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