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불안을 이기는 철학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열네 번의 스토아 수업)

검색어 입력폼
저자
브리지드 딜레이니
독후감
1
책소개 “덜 반응하고, 덜 화내고, 덜 판단하라!” 나를 흔드는 감정과 생각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열네 번의 스토아 수업 스토아 철학은 순식간에 몰아쳤다가 사라지는, 들떴다가 침잠하는 감정보다는 하루하루 일정하게 안정감을 느끼는 삶을 위한 기술이다. 영미권에서 많은 독자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는 인기 저널리스트인 저자는 우리를 우울하게 하거나 압도하는 일상 곳곳에 스토아 철학을 적용하고 경험한 변화들을 들려준다. 《불안을 이기는 철학》을 통해 세네카, 에픽테토스, 아우렐리스의 지혜가 당신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주는 놀라운 순간을 경험해보라.
  • A+ 서평_불안을 이기는 철학을 읽고 나서
    A+ 서평_불안을 이기는 철학을 읽고 나서
    우리는 모두 불안을 덜 느끼며 행복하기를 바란다. 모든 인간이 그렇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저자는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스토아 철학자처럼 살라고 권한다. 그러한 삶은 어떤 것인가. 저자는 간단하게 5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우선, 인생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을 통제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나의 감정은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산물이며, 모든사람에게 그러하듯 나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 자연의 일부이자 세상의 일부이며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진 것은 사실 단순히 누군가가 빌려준 것이며 언젠가는 세상에 반납하고 가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토아 학파 학자들은 시야가 좁고 무조건적 절제하는 삶을 살며 외딴 섬에서 자급자족하는, 마치 스님과 같은 절제적 삶을 사는 사람들로 인지하고 있지만 사실 스토아 철학자들은 사회와 공동체적 삶에 깊게 관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토아 학파에서 말하는 것 중 <아타락시아>가 있다. 이는 방해받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며 이는 행복이나 기쁨, 종교적 경험 등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황홀경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는 사랑이나 마약 등에 빠졌을 때 느끼는 것이 아니라 주의를 기울여 평온함에 다다랐을 때 느끼는 상태이다. 그런데 현대사회에서 아타락시아를 느끼기가 쉽지 않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 SNS, 마약 등에 의존성이 높다. 이는 지속적으로 도파민이 분비되는 활동이기도 하다. 아타락시아의 경우 서서히 분비되고 며칠 또는 몇 주에 거쳐 긍정적 효과가 축적된다. 아타락시아의 상태에 이르면 기존보다 더욱 안정적인 정서체계를 지니게 되고 당연히 타인에 대한 관용성도 높아지며 화를 내는 빈도나 크기도 줄어들게 된다. 그런데 도파민이 지배하는 인간은 이와는 정 반대이다. 늘 불안하고 늘 더 큰 자극을 추구하며 정서체계 자체도 매우 불안정하다.
    독후감/창작| 2023.07.12| 7 페이지| 8,000원| 조회(90)
AI 챗봇
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21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