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향수가 된 식물들 (에르메스 조향사가 안내하는 향수 식물학의 세계)

검색어 입력폼
저자
Jean-Claude Ellena
독후감
1
책소개 에르메스, 시슬리, 까르띠에, 프레데릭 말, 입생로랑… 세계적인 향수를 탄생시킨 마스터 조향사 장 클로드 엘레나의 ‘향수 식물학’ 세계로 초대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마스터 조향사이자 프랑스의 유명 브랜드 에르메스의 수석 조향사였던 장 클로드 엘레나. 그가 ‘향수 식물학’이라는 새로운 테마로 우리 곁에 찾아왔다. 향수와 식물이라니, 이름만으로도 설레고 기대되는 조합이다. 이번 《향수가 된 식물들》은 조향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통하는 장 클로드 엘레나가 40여 가지 향기로운 식물들을 엄선해 그 식물들이 향수에 어떤 영감을 주고 어떻게 향수로 변신하는지를 소개한 책이다. 그가 직접 조향한 에르메스의 ‘운 자르뎅 수르닐’, ‘떼르 데르메스’, 시슬리의 ‘오 드 깡뺘뉴’, 까르띠에의 ‘데클라라시옹’, 프레데릭 말의 ‘로 디베’ 등 유명 향수는 물론 디올, 샤넬, 겔랑 등 70여 가지 향수들이 어떤 식물의 향에서 시작되었는지, 식물과 향에 얽힌 추억이나 향수 탄생 과정의 에피소드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던 흥미로운 내용들이다. 특히 책에 등장하는 식물을 가장 아름답고 우아하게 표현한 40여 컷의 일러스트는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준다. 보고 있으면 실제 식물의 향이 풍기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보그닷컴〉에서는 이미 ‘2022 선물하기 좋은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60년 동안 조향사로 활동한 저자가 쓴 가장 매력적인 향 입문서라 할 만하다.
  • 향수가 된 식물들 독후감
    향수가 된 식물들 독후감
    향수라는 영화를 보고 이상한 기분을 느낀 적이 있었습니다. 나는 향수라는 단어에 책을 펼쳤습니다. 향수가 된 식물들에는 많은 향신료, 식물 등으로 향수를 만든다고 서술하였으며, 생각보다 많은 재료들에 대한 내용을 책으로 썼습니다. 책을 읽으며 처음 가슴에 와 닿아던 문장은 [어느 날 엉뚱한 호기심을 가진 어느 프랑스인 조향사가 바닐린을 락로즈에서 나오는 랍다넘 추출물과 섞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실험한 것이다.]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화학공학도로서 향수를 만드는 직업인 조향사에 대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화학물질 개발을 업으로 사는 사람으로써 저 문장이 나를 자극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물질과 물질을 섞는 작업을 진행할 때 특이한 원료들을 찾아서 적용을 할 때 그 작업을 엉뚱한 호기심이라고 말하거나, 그 행동으로 인해서 나온 결과물이 그 업계에서의 판도를 바꾼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독후감/창작| 2023.10.23| 3 페이지| 1,500원| 조회(48)
AI 챗봇
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40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