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생물학자의 신앙고백 (인간의 탄생, 성숙, 노화)

검색어 입력폼
저자
김영웅
독후감
1
책소개 죽었던 인간이 다시 태어나는 신앙의 원리가 과학의 언어로 다시 태어났다 신앙의 눈으로 과학을 읽고 과학의 언어로 신앙을 고백하다 신앙과 가장 반대되거나 신앙을 위협하는 학문을 꼽으라고 한다면 많은 이들이 ‘과학’이라 답할 것이다. 과학 중에서도 물리학, 화학, 전자공학보다는 생명의 신비를 다루는 생물학이 유독 불편하다. 가장 큰 이유는 찰스 다윈의 진화론이 기독교의 창조론을 반대하며 위협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생물학자나 생명공학자는 유전자 가위를 들고 하나님이 창조한 생명체의 DNA를 복제해 조작시키는 일을 하고 있을 것만 같아서일까? 하나님 창조의 신비를 진화론에 가두어 버리고 창조론은 거짓이라고 위협할 것 같아서일까? 이 책을 쓴 저자는 20년째 생물학 연구실에서 생명의 신비를 연구하고 있다. 마우스 유전학을 기반으로 분자 세포 생물학, 생화학과 관련된 방법들을 활용해 골수 안 미세환경의 정체와 역할을 규명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실험실에서 생명의 신비를 연구하며 하나님을 더 깊고 강렬하게 만났다고 고백한다. 실험실에서의 시간이 지날수록 과학이 하나님의 창조를 더 확실하게 증명해 준다고 고백한다. 평생 생물학을 연구한 과학자는 왜 이런 신앙고백을 하게 되었을까?
  • 생물학자의 신앙고백 삶의 후반전
    생물학자의 신앙고백 삶의 후반전
    저자는 생물학자로 가시적 생명체인 육체의 영역을 공부하는 사람인데 교회를 다닌다. 그래서 –생물학자의 신앙고백-을 냈다. 그는 육체의 영역을 공부하면서 그리스도인은 비가시적 생명체인 영의 영역을 살아낸다는 것을 알았다. 영과 육은 나눌 수 없으니 생물학과 신앙 생활하는 모습은 비슷하게 보였다. 가시적이든 비가시적이든 모든 생명체는 생겨나고 발생하고 성장하고 성숙하고 노화하니 이런 두 영역을 생물학자의 눈으로 보고 인간의 몸 발생 과정과 그리스도인의 눈으로 본 신앙의 발생 과정을 견주어서 얻은 성찰과 묵상을 책으로 담아낸 것이다.
    독후감/창작| 2024.02.16| 2 페이지| 1,500원| 조회(31)
AI 챗봇
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59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