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적 관점에서의 여가 : 디지털 미디어 여가상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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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5.03.24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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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여가문화학회
ㆍ수록지정보 : 여가학연구 / 4권 / 3호
ㆍ저자명 : 김재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 고 문 헌
한국어 초록
사회가 점점 급변하게 변화고 디지털 기술이 급격히 발달함에 따라 향후 미래의 여가산업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여가산업을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본 논문은 미래 여가사회의 변화 및 IT 산업과 디지털미디어상품(TV, 음악, 영화, 게임 등)과의 관계성을 고려하여 향후 몇 년 간의 여가상품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헌연구를 통해 각 디지털 미디어 여가상품별 중요성과 사회변화, 현 국내 여가산업변화 수준 등을 도출한다. 이러한 결과들은 기반으로 미래 여가산업의 디지털 미디어 상품들의 종합적인 연구를 시도하였다.
영어 초록
As our society become more complex and digital technologies are developed rapidly, foresighting future prospective leisure industry and making understand become more important. This study aims to foresight prospective digital leisure industry for years considering the future demand and IT industry and others(TV, music, movie, game, etc). Through the literature study, we derive the importance and prospect for each digital media leisure product, changes in our society with the leading country and the current status of leisure industry. Based on these results, we try to propose forthcoming industry prospective digital media product study all-round.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