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 첨단 게임 산업의 전망

*현*
최초 등록일
2001.11.01
최종 저작일
2001.11
1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서론
본론
Ⅰ. 게임 정의
Ⅱ. 국내게임 산업의 시장 규모
Ⅲ. 게임 산업 현황
Ⅳ.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과 과제
Ⅴ.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문제점
결론

본문내용

서 론
현재는 21세기 정보통신분야가 세계적인 주력산업으로 부각됨에 따라 다양한 뉴미디어기술이 개발되고 서비스 수요가 급팽창하고 있으며, 초고속정보통신기반구축과 융화된 멀티미디어산업의 본격육성이 국가경쟁력 강화의 기반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멀티미디어산업의 핵심분야인 컴퓨터게임산업의 체계적 육성이 국가차원의 시급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고, 컴퓨터게임산업은 초고속정보통신망의 세계적 실현과 함께 정보화시대의 주력 수익산업으로 부상될 전망이다.
게임산업이란 게임의 경제성과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양방향성(Interactive)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 능력을 제공한다. 또 수익성과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이며, 고도의 상품개발 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정서 서비스산업이다. 특히 대량판매가 가능하고 대량생산의 용이성 및 소재의 다양성과 학습과 교육에 접목이 용이하며 영화와 만화, 방송산업, 일상생활과 접목되어 21세기를 선도할 새로운 산업이다. 현재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의 경우 배틀넷이라는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환경을 제공하여 국내에서만 100만장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 자료

[1] 電通總硏편, 정보미디어 백서 '96, 1996
[2]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편, 국가경영과 정보고속도로,한국과학재단, 1995
[3] H. Hirabayashi, K. Akao, The University of Computer Gaming World, Media
Factory, 1996
[4] 최유찬, 현대사회와 영상매체 강의 교재, 2000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게임] 첨단 게임 산업의 전망
AI 챗봇
2024년 09월 0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4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