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닌텐도 wii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조사 (spss분석 포함)
- 최초 등록일
- 2009.06.10
- 최종 저작일
- 2009.05
- 22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2,500원
소개글
`닌텐도 wii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조사`라는 주제를 가지고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몇일 밤을 새가며 완성한 자료입니다. 설문지 분석에 있어서는 spss를 사용하였고 분석한 내용은 교수님께도 칭찬을 받았습니다. 논문형식으로 정리를 하였기때문에 교수님들이 좋아하실 것이며 다른 자료들( 경쟁하게 될 다른 사람들)과도 차별화되어 점수받기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설문지도 포함하였기 때문에 마케팅조사하는데 있어서 참고하시기에 좋을 것입니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제2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장 연구 방법
제1절 Online-FGI 조사
제2절 설문지 조사
제3장 연구 분석
제1절 Online-FGI 분석
제2절 설문지 분석
제4장 전략 수립
제5장 결론
제1절 요약
제2절 한계점
* 부 록 - 설문지
본문내용
- spss를 이용하여 설문지 분석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 -
회귀선이 〔구매의사〕에 81.7%를 설명하고 있다. R제곱 0.817는 회귀모형에 대해 높은 설명력을 갖는다. F값이 43.319이며, 이에 대한 유의확률이 0.000으로 유의수준 0.05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다.
회귀식 : 가족 (0.000 < 0.05), 스트레스 해소( 0.000 < 0.05), 가격합리성(0.000 < 00.5)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 (운동효과, 디자인실용성, 친목도모)는 통계적 유의도가 낮기 때문에 (유의확률 < 0.05) 회귀계수로서 의미가 없다.
또한 (베타) 값이 높을 수록 〔구매의사〕를 결정하는데 더 중요한 변수가 된다. 따라서 가족이 가장 높은 영향을 준다.
공선성 통계량을 보면, 분산팽창요인(VIF)의 모든 값이 10이하로 나타나며, 공차한계(TOL)의 모든 값이 0.1이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다중공선성은 없다고 볼 수 있다.
⑥ 결과분석
브랜드와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은 각각 Wii의 구매의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구매의사는 브랜드와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이 증가될수록 높아지는 성향을 보이고 있는데, 계수로 각각의 영향력을 비교해보면, 브랜드는 0.285, 소프트웨어 다양성은 0.184로 나타나 구매의사에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크게 작용한다.
회귀식 :
가족 (0.000 < 0.05), 스트레스해소(0.001 < 0.05), 가격합리성(0.000 < 00.5), 취미활동(0.003 <0.05)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 (운동효과, 디자인실용성, 친목도모)는 통계적 유의도가 낮기 때문에 (유의확률 < 0.05) 회귀계수로서 의미가 없다.
또한 (베타) 값이 높을 수록 〔구매의사〕를 결정하는데 더 중요한 변수가 된다. 따라서 가격합리성이 가장 높은 영향을 준다.
공선성 통계량을 보면, 분산팽창요인(VIF)의 모든 값이 10이하로 나타나며, 공차한계(TOL)의 모든 값이 0.1이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다중공선성은 없다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3-전략수립결론.hwp
4-부록(설문지).hwp
0-목차.hwp
1-서론연구방법FGI분석.hwp
2-설문지분석.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