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 실습] 기말 보고서

*애*
최초 등록일
2009.10.15
최종 저작일
2009.03
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 이라는 수업에서 작성한 기말보고서 입니다. 당시 시험 대신에 레포트 형식으로 기말보고서가 제출되었습니다.

목차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본문내용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e-learning은 컴퓨터, 인터넷, TV, 비디오, CD-ROM,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e`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교수․학습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전자적 수단, 정보 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으로 e-learning을 정의

- 중간 생략 -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블렌디드 러닝은 오프라인 교육의 대안적 교육 형태로 등장한 e-learning이 효율성이라는 장점에도 불구, 다양한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두 교육의 장점을 혼합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추구하려는 관점에서 등장하였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블렌디드

- 중간 생략 -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Kirkpatrick 평가 모형은 1단계 반응평가, 2단계 학습평가, 3단계 행동평가, 4단계 결과평가로 구성된다. 본 수업에 제시하였던 D사 U제품교육의 4단계 평가 계획은 다음과 같다.

가. 반응평가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반응 평가는 1차 집합교육과 2차 온라인 교육 수행 후 각각 설문지 형태로 실시된다. 평가 설문지는 집합교육의 경우, 크게 과정 전

참고 자료

없음
*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 실습] 기말 보고서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2:09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