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넥슨 비지니스모델조사

*명*
최초 등록일
2010.12.06
최종 저작일
2010.11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넥슨(NEXON)의 비즈니스모델 조사 선정이유
2. 넥슨 비즈니스모델(BM)의 가치
1) 목표세분시장 : 남녀노소 모든 계층을 타깃으로 한 맞춤게임 개발
2) 핵심이익 :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술 ▶ 유저수 증가로 인한 시스템 과부화 분산
3) 핵심역량 : ‘비앤비’ 캐릭터, 카툰 랜더링 기법 활용 및 게임 시 간단한 키보드 조작
3. 넥슨 비즈니스모델(BM)의 내용 및 분석
1) 비지니스 모델의 형태
① 만화 에니메이션 e북 등의 e컨텐츠를 제공함
② 각종게임케릭터 상품 보드게임, 게임패키지 등 게임 관련 상품을 판매, 소액결 제 가능한 각종 서비스들 마련
③ 게임의 다이나믹한 홍보를 위해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강화
2) Mahadevan의 비지니스모델 정의에 따른 넥슨
① value stream(가치 흐름) : 넥슨은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자 함.
3) Afuah & Tucci의 비즈니스 모델 정의
① costomer value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 : 각종 게임 캐릭터 상품, 보드게임, 게 임 패키지 등 게임 관련 상품 판매
② scope 가치를 제공할 고객 범위 : 다양한 연령계층(10~65세)과 게임업체들
③ revenue source 이익의 원천 : 게임유저들과 넥슨존의 가입과 PC방 존
4. 넥슨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5. 넥슨의 향후 전망 및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 넥슨(NEXON) 비즈니스 모델(BM) 사례조사 -
1. 넥슨(NEXON)의 비즈니스모델 조사 선정이유
레포트 주제를 생각하면서 과연 어떤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사례를 조사할 것인가? 고민하던 중 포털 검색을 통해 ‘넥슨’ 이라는 온라인 게임 업체가 눈에 띄었다. 포트리스, 크레이지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 국내의 굴직한 유명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는 기업 이었다. 나 또한 중, 고등학교 학창시절 넥슨에서 개발하고 제공한 포트리스나 크레이지아케이드, 카트라이더와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한창 즐겼던 유저로서 넥슨 이라는 기업이 가진 비즈니스 모델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원클릭이나 역경매 시스템의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하고 있던 나에게는 실제로 내가 경험했고, 그 비즈니스모델 속에서 하나의 유저로서 참여했던 넥슨의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모델에 호기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실제로 넥슨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캐릭터 및 아이템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QUVE유통 방식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하고 있고 회원들 간의 가상커뮤니티를 활용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국가 차원의 IT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초고속 인터넷 망의 보급으로 인프라 형성이 활발해지고 고부가가치 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호재를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의 이용자는 매년 급속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게임 산업의 계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또한 긍정적인 전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런 블루오션의 성공요소와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장 그 중에서도 선두 기업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는 넥슨의 비즈니스 모델을 조사해 보고 그들의 어떤 성공비결이 나로 하여금 게임을 다운 받고 재밌게 즐기게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2. 넥슨 비즈니스모델(BM)의 가치
1) 목표세분시장 : 남녀노소 모든 계층을 타깃으로 한 맞춤게임 개발
▶ 친근한 캐릭터 사용과 게임조작 방법
2) 핵심이익 :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술 ▶ 유저수 증가로 인한 시스템 과부화 분산
3) 핵심역량 : ‘비앤비’ 캐릭터, 카툰 랜더링 기법 활용 및 게임 시 간단한 키보드 조작
3. 넥슨 비즈니스모델(BM)의 내용 및 분석
1) 비지니스 모델의 형태
㉠ ★ e-shop(상점형)
B2C(Business to customer)상점 즉, 판매자 기반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상점형으로 볼 수 있다. 상점형은 제품 제조는 하지 않고 단순히 중개만을 담당하는 중개자 상점형(Broker e-shop)과 제조에서부터 제품의 판매까지 주도하는 제조업자 상점형(Manufacturer e-shop)으로 세분할 수 있고, 여기서 넥슨은 주요 상품인 게임과 아이템을 제조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으므로 제조자 상점형 으로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 아이뉴스24 [게임, 틀을 바꾸자]③다매체 시대, 생존 경쟁력 찾자

- 네이버 블로그 ‘희동이의 맨땅에 해딩하기’ NEXON, 온라인게임비지니스 중에서

- 넥슨 홈페이지 넥슨 http://www.nexon.com/

- 디지털 경제론 수업자료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명*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독후감/경제경영/도서요약]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3 17페이지
    모델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 위메이드, 컴투스 이외에도 크래프톤, 넥슨, 넷마블 등도 NFT 및 P2E ... 모델을 재창조하는 리인벤트(Reinvent), 산업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 사례연구 [NCsoft의 급성장] 5페이지
    모델은 이른바 “리니지형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게임의 사용 ... 게임사 중 가장 그 규모가 큰 메이저 게임사들 중 하나로, 넷마블 및 넥슨과 ... 게임 유저들도 자연스럽게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 2020년의 시장 조사
  • [A+] 기업가정신과 사례 (중소벤처기업의 이해 과제, 카카오 김범수 의장을 예시로, 사례가 주는 시사점과 제안) 3페이지
    기업가정신의 개념일반적으로 말하는 기업가(企業家)(Business Man) ... 그리고 ‘한게임’을 창업한다.한게임은 넥슨, 엔씨소프트처럼 게임 제작 및 ... 이번 과제에서는 김범수 기업인에 대해 조사해보았다.김범수 의장은 1966년에
  • 2021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11페이지
    세계 최대의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 그리고 최근 2024년 까지 자사의 ... 모델의 확장이 아니라, 아이폰 출시를 통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했던 ...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인 넥슨 또한 PC 위주의 라인업을 모바일에 올인 하면서
  • 카트라이더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탐색과 수익모델연구 41페이지
    NEXON (넥슨)122. NC Soft (엔씨소프트)133. ... 캐릭터마케팅31ii 비즈니스 모델371. 타 산업과 연계382. ... 조사의 배경i 주제카트라이더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탐색과 수익모델연구ii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넥슨 비지니스모델조사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10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