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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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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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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 소프트블레이드 앤 소울엔시소프트블레이드 앤 소울1.기업선정 동기2.기업소개3.환경분석4.STP분석5.마케팅분석 (4P)6.기대효과목차서론본론결론2엔시소프트1.기업선정 동기블레이드 앤 소울기업선정 동기게임산업모바일로 게임시장의수익성동일 시점에 한국 1위 게임회사와 세계 1위 게임회사의 게임출시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810억 달러 성장예상출저: DFC Intelligence디아블로3출시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4엔시소프트2.기업소개블레이드 앤 소울기업 소개기업의 문화 및 목표펀 에브리웨어Mission즐거움으로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것ForMat작고강하고알찬기업Spirit우주정복

목차

1.기업선정 동기
2.기업소개
3.환경분석
4.STP분석
5.마케팅분석 (4P)
6.기대효과

본문내용

기업선정동기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810억 달러 성장예상
게임산업 모바일로
디아블로3출시
게임시장의 수익성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
동일 시점에 한국 1위 게임회사와 세계 1위 게임회사의 게임출시

기업소개
기업문화 및 목표
Mission
즐거움으로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
ForMat
작고 강하고 알찬기업
Spirit
우주정복
펀 에브리웨어

기업소개
1997.3 설립
1998.9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1998.12 리니지 ‘98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200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개시
2000.7 코스닥 상장
2003,10 리니지2 서비스 개시
2003.5 한국증권거래소 상장
2008.11 아이온 서비스 개시

환경분석
고객
온라인게임 유저수 감소
여성고객 급부상
클럽 엠스타

경쟁사
산업
한국게임산업의 위기
중국게임시장의 폭팔적 증가

참고 자료

http://game.donga.com/59800/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028178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40100207410012473&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4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60371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60601
http://sports.donga.com/3/all/20120507/46070266/3
http://sports.donga.com/3/all/20120507/46070266/3
http://foto.sportschosun.com/news/ntype2_o.htm?ut=1&name=/news/entertainment/200809/20080912/89l75117.htm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202160100147960007285&cDateYear=2012&cDateMonth=02&cDateDay=16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7/2012051700813.html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0515022889&subctg1=&subctg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21415385435179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2325526599528920&DCD=A01405&OutLnkChk=Y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4387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0113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8700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511071052751
http://game.donga.com/60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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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