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설계 및 실습 기말 텀 프로젝트
- 최초 등록일
- 2013.09.12
- 최종 저작일
- 20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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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젝트 목적
2. 프로젝트 설계
3. 프로젝트 구현
4. 프로젝트 결과
5. 고찰
본문내용
1. 프로젝트 목적
3학년 1학기 디지털설계 및 실습 과목의 기말고사 텀 프로젝트로써 한 학기동안 배운 VHDL을 응용하여 조에서 설계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목적과 맞게 프로젝트를 만들어본다. 그 중 우리 7조는 게임이라는 큰 틀 아래 다른 조들과는 차별화되는 코드설계를 통해 색다른 프로젝트를 구현하고자 노력했다.
2. 프로젝트 설계
2.1. 주제선정 우리는 제일 처음 프로젝트 설계할 때 “PUSH PUSH BABY”라는 게임을 설계하였다. 이 게임은 LED를 랜덤으로 생성하여 그에 상응하는 버튼을 입력하면 점수가 올라가고 틀리면 점수가 내려가는 게임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코드 설계에서 랜덤으로 LED를 생성하는 것과 그에 알맞은 버튼을 눌렀을 때, 점수를 채점하는데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서 다른 게임을 제작하기로 했다. 우리 조는 프레젠테이션에서나 처음 프로젝트 개념 회의 때도 인터넷에 널리고 흔해 빠진 시계나 타이머 등등은 절대 하지말자고 못 박아 둔 상태였다. 좀 더 간단한 코드를 통해서 화려하지는 않지만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 제작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새로 만들게 된 게임이 바로 “Tic-Tac-Toe”이다.
2.2. 개념 “Tic-Tac-Toe”라는 게임은 우리나라에서는 삼목게임이라고 불리어진다. 이 게임은 9칸에 ○, ✕로 채워서 대각선이든 한 줄이든 완성하는 쪽이 이기는 게임이다. 말로는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밑에 사진을 보자. 사진은 미국 드라마에서 이 게임을 하는 장면을 캡쳐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