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만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애니메이션 시장, 일본 만화 한국만화, 일본 애니메이션 , 한국 애니메이션 비교분석,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및 전망 [PPT]
- 최초 등록일
- 2013.10.25
- 최종 저작일
- 2013.10
- 46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만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애니메이션 시장, 일본 만화 한국만화, 일본 애니메이션 , 한국 애니메이션 비교분석,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및 전망
한국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이란 애니메이션의종류 ppt애니메이션 만화 애니메이션 ppt 발표용 ppt ppt템플릿 한국애니 애니메이션산업 ,일본, 애니메이션, 게임, 게임산업, 애니메이션산업, [만화][애니메이션][만화산업]만화이론, 애니메이션이론 고찰과 애니메이션의 제작 기법, 애니메이션의 장점, 애니메이션의 현황, 애니메이션의 문제점, 애니메이션의 발전 정책, 향후 애니메이션의 기대 효과 분석
목차
Chapter 1 애니메이션의 이해
Chapter 2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1. 셀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2.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3. 인형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4.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Chapter 3 애니메이션의 시장 현황
1.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2. 해외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3. 국내, 해외 시장 비교 분석
Chapter 4 국내 애니메이션 문제점
1. 일본, 미국과 한국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문제점
(1) 스토리 설정체계
(2) 작품표현의 색채계획 미흡
(3) 전문 시나리오 작가의 부족
(4) 주제음악의 기획력 필요
(5) 녹음 중심의 더빙기획과 이데올로기 전략 필요
(6) 캐릭터 디자인 활성화
Chapter 5 국내 애니메이션 성공사례
Chapter 6 국내 애니메이션 나아갈 방향 / 전망
1. 한국 애니메이션 전망
2. 한국 애니메이션 나아갈 방향
(1) 제작비 투자규모의 상대적 대자본화
(2) 기획과 제작의 상대적 장기화
(3) 도박성 높은 벤처산업
(4) 애니메이션의 연관 산업 확장 가능성
본문내용
⑴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 2006년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규모는 6억 달러로 추정되며, 2007년 7억 5천만달러, 2008년 9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전망.
-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 관련 회사는 250여개 정도이며, 이들 회사에 고용된 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가들은 17,000명임.
- 우리나라에 있는 약 95%의 애니메이션 관련기업은 외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외주작업을 맡은 기업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애니메이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음.
- 그러나 실제 창작 애니메이션은 TV시리즈로 연평균 약 300에피소드 내외가 제작되고 있으며, 장편 애니메이션의 경우 매년 3~4편이 제작되고 있음.
- 국내 극장용 애니메이션 창작물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부족한 상황임. 질적인 측면에서 최종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획득할 만한 프로그램이 부족하고, 예술적 가치나 내용의 품질에 있어서도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 극장용 애니메이션만을 놓고 볼 때, 1990년 이후 개봉한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 수는 32개에 불과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