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ege128을 이용한 dotmatrix game
- 최초 등록일
- 2014.06.03
- 최종 저작일
- 20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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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작품개요
2. 작품구성도 및 회로도
3. 알고리즘
4. 처리 흐름도(Flowchart) 및 함수 설명
5. 작품 사진
6. 프로그램 소스
본문내용
· 정육면체 상자의 16X16 도트 매트릭스 부분이 정면을 향하고 있는 평소에는 도트 매트릭스에 디지털 시계와 간단한 이미지가 표현된다.
· 디지털 시계 모드 시에 시각설정모드 스위치(SW1)를 누르면 사용자가 시각설정모드로 넘어가고 시각설정 스위치(SW2), 자리설정 스위치(SW3)을 이용하여 시각을 설정한다.
· 사용자가 임의로 정육면체 상자의 16X16 도트 매트릭스 부분이 위쪽 방향으로 향하게 돌리면 3축 가속도 센서가 이를 감지해서 도트 매트릭스에 표현되던 디지털 시계와 간단한 이미지가 미로게임으로 전환된다.
· 사용자는 3축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미로게임을 할 수 있다. 단, 미로게임 중에는 3축가속도 센서에 의해서 다시 디지털 시계와 이미지로 전환되지 않는다.
· 사용자가 미로게임을 통과하게 되면 좀 더 어려운 미로게임이 차례대로 진행된다.
· 한 스테이지의 미로게임을 20초 이상 할 때는 자동으로 ‘게임오버‘ 이미지로 전환되고 도트매트릭스를 정면으로 향하면 디지털 시계와 이미지로 전환된다.
<중 략>
① 1000us 마다 타이머/카운터0에 인터럽트 된다.
② 시각설정모드 스위치(SW1)이 눌리지 않았을 때에는 타이머/카운터0 안에 있는 cnt 변수가 1000 카운트 될 때마다 초(sec)가 1씩 증가한다.
③ 초(sec)는 60이 될 때 0으로 바뀌고 분(min)을 1씩 증가시킨다.
④ 분(min)는 60이 될 때 0으로 바뀌고 시(hour)을 1씩 증가시킨다.
⑤ 시(hour), 분(min), 초(sec)가 23, 59, 59 가 되면 다시 00, 00, 00 으로 돌아간다.
⑥ 시각설정모드 스위치(SW1)이 눌렸을 때에는 cnt 변수가 동작하지 않으며 시간은 멈추게 되고 시각설정 스위치(SW2)에 의해서 시(hour), 분(min), 초(sec) 중 해당 자리 값이 1씩 증가하게 된다.
⑦ 자리설정 스위치(SW3)에 의해서 시(hour), 분(min), 초(sec)의 자리를 설정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