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서평]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2.21
최종 저작일
2019.02
3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1970년대의 동전 오락기에서 미래의 가상현실 게임까지, 전자 게임의 혁명이 이뤄낸 상상력과 기술 융합의 놀라온 판타지)
조너선 헤네시 저. 계단. 2018년 7월 23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출발
2. 흐름
3. 콘솔
4. 만물유전

본문내용

전기는 공기를 통해서는 흐르지 않는다(번개 예외). 진공 이라야 전자가 흐른다. 유리관에 공기 대신, 수소를 넣었더니 빛이 났다. 이게 형광등 원리다. 전자를 컨트롤한 게 칼 페르디난트 브라운이다.

이야기는 진공관에서 출발한다. vacuum tube가 진공관이다. 유튜브의 튜브는 텔레비전의 의미다. 튜브는 브라운관 할때 튜브다. 진공관은 전자의 운동을 조종할 수 있다. 조종이라 함은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는 것과 증폭(폭을 넓히면 에너지가 커져 멀리 간다)을 말한다. 과거 음극선관으로 불렸던 브라운관은 전자를 자석으로 컨트롤해서 형광물질을 치는 원리다. 전자가 물질을 쳤을 때 빛을 내는 게 형광물질이다. 바이오 분야에서 돼지 DNA에 형광 유전자 주입하고, 자외선을 쬐면 빛이 난다(형질전환 돼지 테스트 용도다). 자외선은 몸을 뚫고 들어갈 정도의 에너지가 있어 살균용으로 사용한다.

처음의 게임 디스플레이는 레이다를 보는데 쓰는 오실로스코프였다. 2차 대전 영국의 비밀무기가 레이다, 공동자전관(마이크로파를 만들어내는 장치)이다.

참고 자료

없음
*용*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정보자원개발(성균관대,국회) 17페이지
    , 인터넷소설, 게임 등)비도서 자료오디오 및 비디오/DVD, CD-ROM ... 학문연구에 필요한 자료를 비치하기 위하여 국·내외에서 발간되는 출판목록, 서평 ... 조는 대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다른 도서관을 조사해보고자
  • 정보자원개발실태조사및평가(노원어린이도서관국회) 21페이지
    , 인터넷소설, 게임 등)비도서 자료오디오 및 비디오/DVD, CD-ROM ... 특징노원구 총 인구 620,808명남자는 304,068명여자는 316,74서평가 ... 충실히 지원함으로써 국회의 발전과 그 맥을 같이해 왔을 뿐 아니라 인류 역사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16페이지
    일본 만화영화를 보거나 일본가요를 듣거나, 또 일본 비디오게임에 열광하는 ... 가장 쉬운 예로 출판만화를 보면 `만화=어린이용`이라는 우리의 고정관념을 ... ‘거미집의 성' 등 일본역사를 배경으로 한 시대물을 많이 만들면서도 서양문화의
  • [서평] 줄 서서 먹는 반찬가게 3페이지
    이걸 보고 미래를 예측한다. 역사는 늘 반복되는 법이다. ... 인생도 사업도 옵션의 게임이다. ... [서평] 줄 서서 먹는 반찬가게(600여 개 기업과 대형 프렌차이즈의 연수
  • [미디어교육]다양한 신문 활용을 통한 미디어 교육 7페이지
    어린이용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와 TV방송국(S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 ... 또한 미디어 교육이란 신문, TV, 라디오, 영화, 비디오, 사진 등 미디어에 ... 신문의 역사, 뉴스와 피처 등 기본적인 미디어로서의 신문을 기능을 알고 정치면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서평]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