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게임과 체감형게임 동향-14p
- 최초 등록일
- 2019.03.29
- 최종 저작일
- 20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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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모바일게임 동향
1) 모바일 게임 정의
2) 모바일 게임 특성
1-2. 체감형 게임 동향
1) 체감형 콘솔 게임 산업
2) 체감형 게임 구현 기술
본문내용
1) 모바일 게임 정의
모바일 게임(Mobile game)은 휴대 전화나 스마트폰, PDA, PMP 등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두루 이르는 말로서 기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게임은 물론이고 인터넷에 접속해서 다운을 받아 이용하는 게임까지 포함한다. 단, 핸드헬드 게임(Handheld game)인 PSP나 닌텐도 DS 와 같은 게임전용 기기에서 즐기는 게임은 모바일게임으로 구분하지 않는다. 스마트폰 성능의 발전에 따라 스마트폰의 성능이 휴대용게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향상되면서, 게임의 질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게 되었으며, 멀티 플랫폼으로 게임이 제작되면서 게임의 구성적인 측면에서 플랫폼 간에 격차가 많이 줄어들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도 많은 인기를 얻으며, 모바일 게임의 범주는 점차 넓어지고 있다. 기존 휴대전화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동일한 OS를 사용하는 태블릿 PC를 포괄하는 스마트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까지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기술의 발전을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또 다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게임은 게임 사용자층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면서, 기존 게임 산업의 기술적 진화, 용도 확대 등을 촉진 하였다. 전용 게임기와 달리 스마트폰 등 모바일 게임기기는 개인이 상시 소지하면서 시간과 공간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도구라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