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이머게이트

*문*
최초 등록일
2019.11.29
최종 저작일
2019.11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게이머게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 게이머게이트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

Ⅱ. 본론 1. ‘게이머’란 누구인가
1-1. ‘게이머’집단의 인식과 현실의 차이
1-2. ‘게이머’집단의 소비자 아이덴티티 형성과정 – 닌텐도의 사례를 통해서
2. 변하는 게임업계와 그에 따른 ‘게이머’집단의 정체성 위기
2-1. 게임의 범주의 확대의 양상 - ‘게이머’집단의 형성시기에서 변화하는 게임업계
2-2. 변해가는 게임업계에서 생기는 소비자 아이덴티티의 문제점
3. 게이머게이트의 전개과정
3-1. 게이머게이트 이전의 게이트 – 기업과 저널리즘의 유착
3-2. 게이머게이트의 발단과 전개 – 퀸스피러시
3-3. 게이머게이트의 변질 – 반 페미니즘, 반 SJW
3-4. ‘게이머의 죽음’과 ‘게이머’집단의 alt-right화

Ⅲ. 결론 : 게이머게이트의 원인 요약과 미국 외부의 유사 게이머게이트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이머게이트(Gamergate)는 2014년부터 시작된 인터넷 상에서의 대대적인 문화 전쟁으로서 퀸스피러시(Quinnspiracy)라고도 한다. 이 운동은 인디게임 제작자인 Zoe Quinn이 자신의 게임의 긍정적인 평가를 위해서 성상납을 했다는 의혹에서부터 시작하여 반페미니즘적 운동으로 변질되어 페미니즘과 게이머게이트 주도자 집단 간의 대대적인 인터넷 상에서의 문화적 전쟁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심지어는 이러한 운동이 alt-right, 즉 대안 우파의 등장과 트럼프의 당선에 까지 영향을 미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미국 내부에서는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친 문화적 사건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러한 현상은 단순히 미국 내부의 현상으로만 간주할 것이 아니라 일본, 유럽, 심지어는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는 광범위한 현상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상이다. 그렇다면 왜 게이머 집단은 이러한 게이머게이트를 일으켰으며 어떠한 경위로 alt-right적으로 변질되게 되었을까? 그 이유에 대해서 명확히 이해하려면 먼저 ‘게이머’집단이 정확히 어떠한 집단인지 이해해야할 필요가 있다.
사전적 정의로서의 게이머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을 의미하지만, Pew Research Center에 의하면 2015년 미국 성인의 49%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그중 자신을 게이머라고 지칭하는 사람들은 그 중에서 10%밖에 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남성이 여성에 비해 자신을 게이머라고 지칭할 확률이 2배나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듯 게이머라는 용어가 가지는 의미는 보통의 사전적 정의로서의 게이머하고는 20-30대 남성 중심의 용어로서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과는 다르게 미국의 게임 플레이 인구의 남녀 성비는 2019년 기준 46% : 54%로 거의 균등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는 나이 분포를 보면 18-35세 사이가 40%로 제일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나......<중 략>

참고 자료

“Average age of U.S. video game players in 2019”, statista, last modified Sep 18, 2019, accessed Nov 24, 2019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189582/age-of-us-video-game-players-since-20102.
“Distribution of computer and video gamers in the United States from 2006 to 2019, by gender”, statista, last modified Jul 3, 2019, accessed Nov 24, 2019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232383/gender-split-of-us-computer-and-video-gamers
“FBI Records : The Vault”, FBI, last modified Sep 12, 2014, accessed Nov 26, 2019, https://vault.fbi.gov/gamergate
“Gamers are dead... Really?”, GAMASUTRA, last modified Aug 28, 2014, accessed Nov 26, 2019, https://www.gamasutra.com/blogs/MarcAndreJutras/20140828/224454/Gamers_are_dead_Really.php
“'Gamers' don't have to be your audience. 'Gamers' are over.”, GAMASUTRA, last modified Aug 28, 2014, accessed Nov 26, 2019, https://www.gamasutra.com/view/news/224400/Gamers_dont_have_to_be_your_audience_Gamers_are_over.php
“GamerGate to Trump: How video game culture blew everything up”, cnet, last modified Nov 27, 2017, accessed Nov 27, 2019, https://www.cnet.com/news/gamergate-donald-trump-american-nazis-how-video-game-culture-blew-everything-up/
“How much does it cost to make a video game?”, vironIT, last modified Jun 06, 2019, accessed Nov 24, 2019 https://vironit.com/how-much-does-it-cost-to-make-a-video-game/
"NO GIRLS ALLOWED," Polygon, last modified Dec 02 , 2013, accessed Nov 28, 2019, https://www.polygon.com/features/2013/12/2/5143856/no-girls-allowed.
We Might Be Witnessing The 'Death of An Identity'," KOTAKU, last modified Aug 28, 2019, accessed Nov 28, 2019, https://kotaku.com/we-might-be-witnessing-the-death-of-an-identity-1628203079
Adrienne Shaw & Shira Chess, “Reflections on the casual games market in a post-GamerGate world”, Social, Casual and Mobile Games The changing gaming landscape, Tama Leaver & Michele Willson (Eds.), Bloomsbury Academic, Mar 01, 2016
*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가상현실의 활용의 현실대체 가능성 연구 9페이지
    가상현실을 다룬 영화1) 매트릭스2) 게이머3) 써로 게이트3. ... 기술한편 영화 ‘게이머’에서는 플레이어가 가상공간에서 게이머를 조종하는 ... ’를 통해 본 가상세계영화 ‘써로 게이트’에서는 ‘매트릭스’에서 나오는 인공
  • (PPT)문화컨텐츠-한국 게임, 개별작품 성과, 장단점,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16페이지
    리니지 W 스마일게이트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이다 . ... 온라인 게임 수는 약 220 건이며 한국의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
  • 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게임 발표 수업 자료 55페이지
    대표적 게임 : Ultima 시리즈, Might Magic 시리즈, 발더스 게이트 ... 2004년 295만명에서 2005년에는 524만명으로 증가 충성도가 높은 일본게이머들의
  •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의 사례 7페이지
    또한 직원 지지율이 98%에 달하는 CEO인데, 게이머들에게 사내 지지도가 ... 당시 80달러에 달하던 주식은 휴지 조각이 되어 버렸다.엔론 게이트,게 되는데
  • 1. 게임시장 분석 20페이지
    PC가 설치된 인터넷 카페를 통해 게임이 유통되면서 인기를 얻었음- ‘스마일게이트 ... 보존과 모바일게임을 위한 단순화○ 모바일게임 전문 온라인 매거진 ‘포켓 게이머 ... 가능한 게임 플레이를 단순화함□ 셋째, 음성 채팅 기능 제공, 넷째, 게이머들이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이머게이트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58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