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 스타크래프트의 성공 요인

*세*
최초 등록일
2005.09.22
최종 저작일
2004.05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스타크래프트가 우리나라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외부 환경분석
1.시장 환경 분석
2.경쟁 분석
2)내부 환경분석
3)STP 전략 분석
4)마케팅 믹스
5)소비자행동분석

3.결론

본문내용

1.SWOT분석

①스타크래프트의 강점
첫 번째는 저사양의 PC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에 치중한 여타의 게임들이 높은 사양의 PC체제를 요구하는 반면 스타크래프트는 저사양의 PC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PC를 갖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어렵지 않다는 점이다. 스타크래프트는 전략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유닛, 건물의 특성만 알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전국 수백만의 스타크래프트 게이머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세 번째 강점은 별도의 마케팅이나 홍보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이미 게임을 조금이라도 하는 게이머라면 모두가 알고 있고, 대부분이 즐기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마케팅이 필요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네 번째이자 가장 큰 강점은 지지기반이 확실하다는 것이다. 이미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실정이다. 스타크래프트 게임리그 결승전에는 수만명의 관중들이 몰리고 있으며 인터넷상에는 길드, 커뮤니티를 포함한 동호회가 수천 개에 이르고 있다.

②스타크래프트의 약점
우선은 제작사인 블리자드로부터 외면 받다시피 하는 현실이다. 전세계 스타크래프트 판매량의 절반이 우리 나라이다. 한마디로 시장이 대한민국에만 국한되어있어 시장성이 없다는 것이다.
두 번째 약점은 콘솔게임의 강세이다. 정보통신 인프라가 세계에서 가장 잘 구축되어 있는 우리 나라 같은 경우는 온라인게임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세계적인 추세는 플레이 스테이션, X BOX등의 콘솔게임이다. 콘솔게임이 강세를 보일수록 온라인게임의 입지는 좁아지게 된다. 이는 스타크래프트뿐 아니라 모든 온라인게임의 한계인 동시에 극복해야할 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17페이지
    : 리치 왕의 분노 출시2010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출시2013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발매예정)? ...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목 차 -1. 기업소개, 선정이유?
  • 바람직한 마케팅조사에 대해 예를 들어 논술하시오 6페이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그라는 게임대회가 인기를 끌고 있음에 ... 봄-여름 시즌에는 2006 독일월드컵 활용한 플랜을 시행했고 여름-가을에는 스타크래프트 ... 오히려 소비자에게 방부제가 많이 들어간 결과라고 오인할 수 있는 요인
  • 제품을 선정하여 간단한 마케팅조사계획을 수립해 본다.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조사 체계에 입각하여 수립 5페이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그라는 게임대회가 인기를 끌고 있음에 ... 봄-여름 시즌에는 2006 독일월드컵 활용한 플랜을 시행했고 여름-가을에는 스타크래프트 ... 오히려 소비자에게 방부제가 많이 들어간 결과라고 오인할 수 있는 요인
  •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분석 18페이지
    게임 내 해킹 , 버그 플레이 만연 - 충성 고객의 이탈로 이어짐 4) 스타크래프트 ... 대한 보상이 큰 반면 실패에 대한 비용도 큼 2) 정치 / 제도적 요인으로 ... $3.3billion 이상의 현금과 투자들을 보유 유통업자 상대로 강력한 교섭력 수익요인
  • [마케팅] [제품관리,마케팅]스타크래프트의 성공요인 7페이지
    한 가지 요인이 되었다.Star Craft의 성공에 핵심요인인 Battle ... 또한 애초에 이러한 게임 방송과 게임 리그가 등장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은 ... Craft1998년도에 발매되어 전 세계적으로, 특히 한국 시장에서 놀라운 성공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 스타크래프트의 성공 요인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2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