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문어학]대구 저잣거리 골목문화

*승*
최초 등록일
2007.06.11
최종 저작일
2007.01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대구의 먹거리 골목문화를 답사하며서...

목차

1.닭똥집 골목을 답사하고
2.막창골목
3.동산동 갈비골목
4.서성로 돼지골목
5.북성로 돼지고기골목
6.반고개 무침회 골목
7.답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아마도 대구는 전국에서 닭똥집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도시일 것이다. 80년대 중반 여섯 곳이던 가게는 90년대 초 급증하여 아예 똥집 골목으로 불리기 시작하였다. 동네에 살다가 보면 똥집 골목의 풍경도 많이 바뀌었다. 집집마다 낡은 벽을 헐어내고 커다란 유리를 끼워 안에서 골목길이 훤히 들여다보이도록 했다. 나무로 짠 허름한 의자는 빨강, 노랑 다양한 색상의 세련된 것으로 바꾸었다. 최근에는 손님을 호객하는 행위도 사라져 손님들을 난처하게 하는 경우도 없어 졌다고 한다. 보통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데 다섯 명이 똥집과 소주를 먹어도 3만원을 넘지 않는다며 싸고 맛이 좋아 한 달에 두 세 번은 찾는다고 했다. 사실 나도 일주일 지금까지 동네에 똥집 골목이 있었지만 직접적으로 똥집 골목의 전통과 역사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였다. 새 도운 마음으로 동네를 돌아다니면서 골목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닭똥집 골목 답사는 쉽게 조사할 수가 있었다. 왜냐하면 골목이 우리 동네에 있기 때문에 가게 사장님들이 친구부모님들이거나 친분이 있는 형의 집이였기 때문이다. 아마도 대구는 전국에서 닭똥집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도시 일 것이다. 오죽하면 똥집골목이라는 이름이 붙을 일이 다 있을까라고 생각했다. 닭똥집 골목은 동대구역에서 북서쪽으로 1km쯤 떨어진 곳에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문어학]대구 저잣거리 골목문화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