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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맞수 소니VS닌텐도

*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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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8.06.24
최종 저작일
2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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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주제 선정이유
-Nintendo와 Sony의 탄생배경
2.본론
-Nintendo의 전성기
-Sony의 성공과 Nintendo의 위기
-Nintendo의 재기
3.결론
-Sony와 Nintendo의 공동과제

본문내용

주제 선정이유
Nintendo와 Sony의 탄생배경
Nintendo의 전성기
Sony의 성공과 Nintendo의 위기
Nintendo의 재기
Sony와 Nintendo의 공동과제
서 론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한 것처럼 게임시장은
그 크기가 현재 반도체 시장의 5배를 넘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게임시장에서도 비디오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비해 6배를 웃도는 위치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ABI Research의 연구보고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시장규모와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장. 이에 흥미를 느낀 우리는 이러한 고부가가치 비디오게임 시장의 중심에 군림해 있는 Nintendo와 Sony를 선정하게 되었다.
▶1889년 야마우치 히로시(현 닌텐도 주식회사 최고상담역)의
증조부인 야마우치 후사지로가 교토시에서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상점으로 창업
▶1947년 주식회사 마루후쿠(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70년대 후반 대개의 일본 기업들은 미국 비디오 게임기의
License를 따서 일본판을 출시하기에 여념이 없었던 때
닌텐도는 게임시장의 변화를 느끼고 1980년에 독자적으로
처음 휴대용 액정 게임기인 [Game&Watch]를 출시
▶1983년 아타리2600, 5200 등의 여러 게임기들과 경쟁을
하기위해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패밀리컴퓨터]를 출시
후에 후속 기종인 16비트 [슈퍼 패미컴] 출시
▶1996년 새로운 저장매체인 CD를 채택하지 않고 기존의 롬
카트리지를 고수하여 [NINTENDO64]를 출시하였으나 실패
닌텐도는 그 이후로 사양길을 걷게 됨
▶현재 휴대용 게임기인 [Nintendo DS Lite]와 신개념의 비디오
게임기 [Wii]를 통하여 화려하게 재기 성공
▶1945년 이부카 마사루가 [동경 통신 연구소]라는 간판을 내걸고
라디오 수리를 시작하여 다음 해인 1946년에 모리타 아키오와
함께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現 소니의 전신]를 창립
▶1958년 [Sony]라는 회사명으로 개명
▶1991년 닌텐도와 함께 슈퍼패미컴에 CD롬을 장착하고 성능을
향상시킨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를 개발하려 했으나 닌텐도가
저장매체를 롬 카트리지로 고집하여 결국 수포로 돌아감
▶1993년 말 Sony와 SME(Sony Music Entertainment)가 절반씩
출자하여 자회사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를 설립
▶닌텐도와 합작하여 차세대기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했을 시에
계획된 자료들을 인용/연구.
다음 해인1994년 말 SCE에서 저장매체로 CD롬을 탑재한 32비트
비디오게임기 [Play Station1]을 출시하여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

참고 자료

없음
*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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