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게임분석]리니지2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9.22
- 최종 저작일
- 2004.01
- 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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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리니지2 게임 분석 간단한 자료.
목차
들어가면.
I. 리니지II의 특징
II. 리니지II의 진행 요소
III. 총평
마치면.
본문내용
5) STC : Synchronized Tactical Combat System - 동기화에 의한 전략적 전투시스템
리니지II의 전투시스템은 클라이언트의 표현과 서버반응 사이의 정밀한 동기화에 의해 발생하는 전략성을 근간으로 한다. 화면에 보이는 것이 그대로 실제 상황인 리니지II에서는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지금까지의 온라인 RPG는 전략성을 부여하는 대신 화면과 실제 전투가 매치되지 않아, 고 레벨의 유저들은 채팅창만 보고 플레이를 해야 하는 `그래픽을 입힌 텍스트 머드 게임`이었거나, 혹은 게임에 전략성이라는 것이 거의 없어 화면을 보며 휘두르는 감을 즐기는 `온라인 액션 게임`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리니지II는 클라이언트-서버 싱크로와 클라이언트의 전투 연출을 양립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략성과 액션성을 모두 추구하고자 하였다. 뛰어난 AI의 몬스터들로 인해 벌어지는 일촉측발의 상황들,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스킬, HP / MP의 밸런스, 나아가 다른 혈맹원들과의팀웍을 통해 상황을 극복하는 전략성, 거기에 몬스터 한마리를 죽여도 느낌이 다른 액션성은 리니지II의 강점 중 하나이다.
III. 총평
- 전반적으로 우수한 게임
리니지II는 게임의 어느 요소를 살펴봐도 우수하다. 그렇기에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지금도 플레이 하고 있다. 준비기간과, 개발에 투자된 비용이 무색하지않게 상당한 수준의 퀄리티는 유저들의 마음을 빼앗기에 충분했으며, 앞으로 이런 게임이 또 나올지 의심마저 든다.
마치면.
현재 국내의 온라인 게임 인구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온라인 게임의 인구수는 거의 변화가 없다. 끌어낼 수 있는 사용자는 모두 끌어들인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와중에도 끝없이 쏟아지는 MMORPG의 홍수 속에 과거의 게임들은 고스란히 녹아있다. 기존의 시스템을 그대로 안고 가면서 살짝 변화를 꾀한 것을 가지고 ‘새로운 시스템’이라고 우겨대는 게임은 지금도 만들어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