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MIS) - 인터넷머그게임에 대한 설문조사 및 향후 발전전망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9.23
- 최종 저작일
- 2001.04
- 3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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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과 수업중..경영정보처리(MIS) 수업간..인터넷머그게임에 착안하여..
설문조사를 하고..팀원간 업무 및 역할분담을 하고..
시장조사 및 향후 발전전망을 분석해보는 글..
목차
팀원소개
인터넷머그게임의 문제점(1)
인터넷머그게임의 문제점(2)
개발목적
제약사항
개발동기와 요구사항 결정
통신이용자 현장조사 개요
통신이용자 현장 조사(1)
통신이용자 현장 조사(2)
통신이용자 현장 조사(3)
일반인 이용자 현황조사(1)
일반인 이용자 현황조사(2)
일반인 이용자 현황조사(3)
PROJECT
전산 시스템 환경
개발 소요 계획
업무분석
기획(계획수립, 진행결과보고)
Software개발, 테스트
전산환경준비 및 설치
다이어그램
E-R 다이어그램
객체클래스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비용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고객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개발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해지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다운로드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입고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계약관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직원관리)
업무간 연관도
클래스 관계 다이어그램
웹에서의 DB연동
웹상에서의 DB연동
본문내용
인터넷 머그게임의 문제점(1)
게이머의 입장
- 게임에 몰입하게되어 다른것에는 소홀
하게 된다.
- 게임하느라 시간을 버리게 되고, 재정
적손실과 육체적 피로 초래
인터넷 머그게임의 문제점(2)
관리자의 입장
- 게이머의 미성숙한 의식때문에 통제
가 힘듬.
- 1차적인 자기네 이익만 생각하고 2차
적인 소비자의 애로사항이나 피해를
고려하지 않는다.
개발 목적
게이머의 게임의식 향상.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생산자와 소비자의 질적 향상.
고객과 게임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 전달용이
고객관리 및 늘어나는 고객수에 따른 더나은 프로그램 질적향상요구.
제약 사항
사이버 게임에 대한 일반인들의 불신
게이머의 게임에 대한 인성교육 부족
홍보 부족
예산 부족
캐릭터 부족
개발동기와 요구사항 결정
동시에 사용자들이 사이버공간을 접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보다 질적인 게이머의 게임의식과 게이머의 편리성을 최대한 생각.
관리자가 요구한 만큼을 수용할 수 있는 게이머의 자세
게이머들이 온라인상에서 매너있는 네티켓 필요
통신이용자 현장조사 개요
설문응답 목표 : 총 100명
응답률 : 90%(나머지는 비례에 맞춤.)
설문장소 : www.daum.net, 경상대학교 경영학과실, 나우누리
방법 : 사이버 동문회, 친구들에게 e-mail을 보내거나 학교의 과실에서 직접 물어봄.
참고 자료
www.daum.net, 경상대학교 경영학과실, 나우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