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검색어 입력폼
저자
김상균
독후감
19
책소개 “메타버스의 시대가 오고 있다(METAVERSE IS COMING).”IT기술을 잘 모른다고 해도 누구나 IT기술을 기반으로 세상이 아주 많이 변했다는 것을 느끼고... “메타버스의 시대가 오고 있다(METAVERSE IS COMING).”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세상, 우주’를 뜻하는 ‘VERSE’의 합성어입니다. 생소한...
  •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메타버스
    <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메타버스
    메타버스에 대해 알고싶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메타버스에 대한 편견을 깨고 정확히 알아보고자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나는 메타버스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있었다. 머리와 몸통의 비율이 1:1인 캐릭터를 가지고 가상의 세계에서 장난을 치는것만이 메타버스라고 생각했다. ‘이럴거면 그냥 게임을 하지 왜?’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게임도 메타버스의 종류 중 하나라는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되었다. 메타버스는 여러가지의 형태로 꽤 오랜시간동안 우리와 함께해왔다. 그리고 그것은 이제 더욱 다양한 형태로 우리 삶의 질을 높여주고있다. 이 책을 읽고나서, 나는 메타버스에 어떤 종류가 있고, 그에 대한 나의 경험과 느낌은 어떠했으며, 앞으로 메타버스를 어떠한 방법으로 올바르게 활용하면 좋을지 이야기해보려 한다.
    독후감/창작| 2024.07.28| 3 페이지| 2,000원| 조회(44)
  • 메타버스-김상균-독후감
    메타버스-김상균-독후감
    ‘메타버스’는 김상균이라는 작가가 쓴 미래 기술 관련 서적이다. 작가는 메타버 스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라고 말한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증가했고, 그로 인해 디지털 세상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사회 현상 중 하 나가 바로 메타버스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이용하여 경 제활동이나 문화생활을 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는 캐릭터들이 서로 소통하거나 물건을 사고 팔며, 영화관에서는 관객들이 직접 배우나 감독처럼 연기하기도 한다.
    독후감/창작| 2023.05.10| 2 페이지| 2,000원| 조회(41)
  • 메타버스 / 김상균 지음
    메타버스 / 김상균 지음
    본서의 저자는 로보틱스(학사), 산업공학(석사), 인지과학(박사)을 공부한 강원대학 산업공학과 교수다. 추천사 김경일 지혜 심리학 저자, 인지심리학자,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 - 인간은 미래변화를 축소하고 과소평가한다. - 나이가 들수록 더더욱 그렇다. 김준수 SBS 예능본부 PD & 정글의 법칙 연출 - 이제는 포스트 디지털 시대를 준비해야하는 시기이다. - 디지털 시대의 단편적인 정보들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다. 곽성환 한국콘텐츠진흥원 팀장 - 싸이월드, SF연화 레디플레이어원, Zoom의 시대 <중 략> 1장 인류는 디지털 지구로 이주한다. 1. 새로운 세상, 디지털 지구, 메타버스의 탄생 우리의 몸은 물질의 세상, 아날로그 지구에 있지만 우리의 생활은 점점 더 디지털 세상, 디지털 지구로 이동하고 있다.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 - 인간은 예로부터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며, 더 많은 이웃을 만들고, 끝없이 무엇인가를 성취하며 살아왔다. - 아날로그 지구만으로는 욕구를 채우기 부족해 디지털 지구를 만들어 가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 -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상 - 디지털화 된 지구 -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 -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 메타버스에서 살아가는 방식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일상을 올리는 것 - 인터넷 카페에 가입해서 회원이 되고 활동하는 행위 - 온라인 게임에서 즐기는 것... 메타버스의 부류 증강현실 세계augmented reality worlds 라이프로깅 세계lifelogging worlds 거울 세계mirror worlds 가상 세계virtual worlds 2. 디지털 테라포밍 : 호모사피엔스, 파베르, 루덴스 & 데우스 테라포밍terraforming - 지구화地球化, 행성개조行星改造 - 지구가 아닌 우주의 다른 행성을 인간이 사는 지구와 비슷한 환경으로 바꾸는 작업 - 인간의 손이 닿지 않았던 공간, 디지털 공간에 인간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감
    독후감/창작| 2022.09.28| 30 페이지| 2,500원| 조회(94)
  • 메타버스
    메타버스
    가. 들어가는 말 주말인 봄날 오후에 동네 주변 호수가 있는 공원을 걸었다. 대다수 사람들이 중장년 어르신들이다. 건강을 챙기고 봄꽃을 즐기려고 산책을 한다. 작년과 같은 봄날 오후다. 그러나 보이지 않는 온라인상에는 무수한 대화를 하고 게임도 할 것이다. 세상의 변화도 일어나고 있을 것이다. 이 변화에도 무심하게 혼자 독야청정하며 고요한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그러나 앞으로 세상에 펼쳐지는 속도는 더욱 빨라지기에 변화에 뒤처지고 세월이 지난 뒤에 홀로 남겨진 자신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물리적 세상을 넘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메타버스 세상에 발을 내딛고자 하는 저자의 호소에 책장을 넘긴다. 나. 본문 메타버스는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다.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다.
    독후감/창작| 2022.04.04| 2 페이지| 1,000원| 조회(183)
  • 메타버스
    메타버스
    1) 들어가는 말 :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히 기술 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 사는 방향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문화콘텐츠의 모든 것을 제시 해 준다. 영화, 게임, 코미디, 예능콘텐츠 등을 메타버스라 하고 메타버스가 달리는 것은 알아 보고자 한다. 메타버스는 경제, 문화, 사회, 일상생활 등 사회 모든 분야에 확장하고 인테넷,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미디어가 가상세계를 이끌고 가는 현시대를 인식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2) 본론 : 교재 내용을 토대로 동료와 공유하고 싶은 메시지를 자세히 기술 이 책은 우리가 현재 살아가는 데 중요한 요소들을 메타버스 속에서 알려준다.
    독후감/창작| 2022.02.27| 2 페이지| 2,000원| 조회(165)
  • 메타버스를 읽고
    메타버스를 읽고
    메타버스는 현실을 선명하게도 하지만 희미하게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거울세계는 소상공인의 상권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사람들은 이제 메타버스 안에서 콘서트를 하고 공부를 하고 회의를 한다. 메타버스가 없었더라면 코로나19의 상황에서 우리의 현실은 더욱 희미했을 것이다. 이것은 메타버스가 현실을 선명하게 하는 장점이다. 반면에 메타버스는 인간이 느끼는 현실세계에 대한 두려움을 가중시키기도 하는데 메타버스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습관은 현실세계에 대한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메타버스는 우리에게 어떤 경우에는 도피가 될 수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도전이 될 수도 있다. 현실세계, 메타버스 둘 다가 우리에게 도전이 되어야 한다. 또한 메타버스는 소통의 효율성을 위해 많은 것들을 숫자화 했으나 이것이 더 깊고 넓은 소통을 저해하거나 우리를 몹시 피곤하게 할 수 있다. 메타버스는 공간의 특성상 익명성이 허용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자칫 새로운 탐험, 소통, 성취를 즐기는 공간이라는 미명아래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는 인간, 진화의 과정을 거슬러서 동물로 되돌아간 이들을 만들어 낼지도 모르며 그 공격성이 폭발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 사용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우리 모두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독후감/창작| 2022.02.16| 5 페이지| 1,000원| 조회(91)
  • (독후감) 메타버스(김상균)
    (독후감) 메타버스(김상균)
    우리는 지금 어떤 버스에 탑승하고 있는 것일까? 디지털 세상에 빠르게 편입된 사람들은 ‘아하 메타버스 얘기를 하려고 하는 구나‘ 바로 직감하신 사람도 있을 것이다. 오늘은 김상균 교수의 ’메타버스‘라는 책을 읽어 보았다. 이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들어봤다만 정확한 개념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이 책을 읽고 많이 배웠다. 메타버스는 초월 메타와 현실 세계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을 뜻 한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현실 세계가 아닌 곳에 접속을 해서 업무나 쇼핑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것이다. 아마 우리 누군가는 이미 메타버스에 탑승하고 있을수도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SNS사용, 배달의 민족, ZOOM이라는 거울세계 등 이제는 디지털 없이는 우리가 편안하게 살 수가 없는 그런 삶이다. 메타버스 저자인 김상균 교수는 다양한 산업에서 이 같은 변화를 감지하고 독자들에게 메타버스의 도래를 알리기 위해서 이 책을 펴냈다. 그럼 메타버스에 탑승해보자! 메타버스는 각 세계에 현전하는 메타버스 사례들을 풀어내주고 그 메타버스에 누가 어떻게 왜 참여하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있다.
    독후감/창작| 2022.01.28| 5 페이지| 1,000원| 조회(98)
  • 메타버스 독후감 김상균
    메타버스 독후감 김상균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미래는 어떤 세상일까? 그 기술이 단순히 발전이 아닌 혁신이라는 엄청난 과정을 통해 우리의 삶 전체를 바꿔놓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다면? 그래서인지 나는 미래 기술에 관련된 책을 읽을 때는 가슴이 두근거린다. 세상을 보는 시각이 한 번 더 넓어질 수 있고 아직 우리에게 보여지지 않은 미래의 일이지만 그 상상만으로도 흥미 있는 주제이기 때문이다. 이 책 <메타버스> 역시 그런 점에서 읽기 전부터 어떤 내용들이 담겨져 있을까 기대를 굉장히 많이 했던 책이기도 했고 읽은 후에도 역시 만족할 수 있었다.
    독후감/창작| 2021.12.29| 2 페이지| 1,500원| 조회(121)
  • 메타버스 감상문
    메타버스 감상문
    2018년 어느 무더운 여름날, 영화 천재라고 불리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작품 《레디 플레이어 원》을 극장에서 관람했었다. 미국 SF 장르 작가인 어니스트 클라인의 동명의 원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가상현실 세계에 빠져든 한 소년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영화 속 시간적 배경이 2045년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그때가 되면 영화 속에서 벌어진 일들이 가능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생각보다 빠르게 영화에서 등장한 가상의 세계가 우리 곁으로 찾아오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이 새로운 세상이 가져오는 기회를 가장 먼저 포착한 주체는 기업들이었다. 코로나19로 행사를 열 수 없게 된 아이돌 기획사는 가상 콘서트를 열어 수익을 냈고, 명품 브랜드 업체들은 고객들이 실제 상품을 보고 감상할 수 있는 가상 스튜디오를 열었다. 이런 것들을 가능하게 해준 ‘메타버스’를 더욱 자세히 배우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다.
    독후감/창작| 2021.11.10| 3 페이지| 2,000원| 조회(310)
  • 독후감 -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김상균 저)
    독후감 -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 김상균 저)
    1. 들어가며 최근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회사 중 하나인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하고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신을 예고했다.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는 설립자 서신과 ‘페이스북 커넥트’ 행사 기조연설을 통해 전격적으로 사명 변경을 발표했다. 아시아경제(2021.10.29.) "인터넷 다음 세상은 메타버스" 페이스북, SNS 탈피 변신 선언 이렇게 전 세계 36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함에 따라 관련 시장과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이렇게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정말 핫하다. 그런데 메타버스가 과연 무엇일까.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세상, 우주’를 뜻하는 ‘verse’의 합성어라고 한다. 이는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적·문화적 활동을 영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는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이 소설에서 처음 언급했다고 한다. 나에게 메타버스는 아직도 생소한 단어이지만 우리는 이미 일상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상도 메타버스의 일종이다. 디지털 지구를 주름잡는 기업들의 성장세는 온라인 기업을 넘어 오프라인 기반의 제조, 유통 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즉 메타버스가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단순히 먼 세상 이야기, 일부 디지털 마니아나 Z세대들의 놀이터 정도로 여겨서는 안 될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하 생략)
    독후감/창작| 2021.11.02| 5 페이지| 2,500원| 조회(162)
이전10개 1 2 다음10개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30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