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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로 가는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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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E.M. 포스터
독후감
16
책소개 E. M. 포스터의 마지막 장편소설이자 대표작인 『인도로 가는 길』은 1984년 데이비드 린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타임』지 선정 현대 100대 영어소설, 모던 라이브러리 선정 20세기 영문 소설 100선에 선정되는 등 영국 소설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전집의 네 번째 권인 이 책에는 작가의 생애와 작품 활동을 상세히 다룬 연보와 포스터 연구의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는 라이어넬 트릴링의 해설이 실려 있어 포스터의 문학세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 준다. ...
  • 인도로 가는길-E.M. 포스터-독후감
    인도로 가는길-E.M. 포스터-독후감
    ‘인도로 가는 길’ E.M. 은 포스터의 작품으로, 인도 여행 중 만난 영국 청년 두 명과 프랑스 여인 사이의 삼각관계를 그린 로맨스 소설이다. 영화로도 제작되 어 큰 인기를 끌었다. 1938년 발표된 이 소설은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소재였 다. 특히 남녀 간의 육체적 관계보다 정신적 교감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했다. 또한 작가는 당대 유럽 사회의 보수성과 위선을 비판하기도 했다. 이러한 주제 의식 때문에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지만, 오늘날까지도 꾸준히 읽히고 있으며 다양한 해석들이 나오고 있다.
    독후감/창작| 2023.04.29| 1 페이지| 2,000원| 조회(27)
  • <인도로 가는길>  종합적인 분석 (주제, 줄거리 및 구조)  독후감 및 학술적 분석  E.M. 포스터
    <인도로 가는길> 종합적인 분석 (주제, 줄거리 및 구조) 독후감 및 학술적 분석 E.M. 포스터
    'E.M. 포스터'의 '인도로 가는 길'은 1924년에 발표된 소설입니다. 대영제국 치하에 있던 인도의 도시 찬드라포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현대적인 문학의 전개 방식과 형태를 보여주는 작품으로도 인식되고 있습니다. 소설의 구성은 세 가지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모스크 전", "동굴 전" 및 "모스크 후"라는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작가의 의도에 따라 인물들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갈등과 충돌을 보다 명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영국인 로니, 그의 약혼녀인 아데라, 인도인 의사 아지즈, 그리고 그와 관련된 인도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소설은 전개됩니다. 소설에서는 인물들의 이해와 갈등, 그리고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충돌과 혼란이 그려지며, 이를 통해 작가는 인간 상호간의 이해와 자유로운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작가 E.M. 포스터는 이 소설을 통해 인도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영국 제국주의와 인도 인민의 독립운동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설은 양국 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문화적인 이해와 인간 간의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작가는 소설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인 견해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 소설은 민족 간 갈등, 인종차별, 문화 충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소설에서는 인물들의 다양한 배경과 문화가 그들의 갈등과 충돌을 유발하고,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이해와 상호작용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작가는 이러한 갈등과 문제를 인간 상호간의 이해와 자유로운 사고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고, 이를 통해 인간의 성장과 발전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소설의 특징 중 하나는 작가의 특유의 유머와 풍자적인 언어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작가의 사회 비판적인 시각과 철학적인 내용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독후감/창작| 2023.04.13| 19 페이지| 2,000원| 조회(95)
  • 영국과 인도 간의 정치·사회·문화적 이미지 충돌과 이러한 상황을 가져오게 한 정치·사회·역사·문화적 배경
    영국과 인도 간의 정치·사회·문화적 이미지 충돌과 이러한 상황을 가져오게 한 정치·사회·역사·문화적 배경
    우선 책과 영화 ‘인도로 가는 길’에서 볼 수 있듯이 인도를 지배하고 있던 영국인들이 인도인들은 저급하다고 생각하며 무시하고 본인들의 우월함만을 내세우는 태도를 살펴볼 수 있다. 물론 무어부인과 아델라, 필딩은 인도인들을 좋아하고 인도인들과 그들의 문화를 존중해주지만 그는 극히 소수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 책과 영화에서 찾을 수 있는 이미지 충돌로는 인도인들이 비좁고 불편한 곳에서 여러 명이 함께 잠을 자는 모습이 보여 지고 주로 밖에서 있는 장면이 많으며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는 반면에 영국인들은 편안하게 실내에서 지내는 모습과 흙먼지를 날리며 자동차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지즈가 빌려온 마차를 영국인들이 말도 안하고 그냥 타고 가는 모습을 보면서 도인들을 얼마나 무시하고 있는지를 볼 수가 있었다. 또한 클럽에는 인도인은 출입이 안 되며 영국인만 들어가는 것을 보며 차별 또한 심하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독후감/창작| 2017.09.17| 2 페이지| 1,500원| 조회(64)
  • [문학과 영상] E.M, 포스터/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문학과 영상] E.M, 포스터/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인도라는 나라는 나에게 굉장히 낯설고, 잘 알지 못하는 나라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인도를 여행하고 싶은 생각도 없었고, 그렇기에 관심도 없었다. 인터넷과 텔레비전으로 인도를 접한 나에게 인도는 치안이 좋지 않아 여행하기에 위험이 따르지만, 신비롭고 묘한 나라에 불과했다. 그렇기 때문에 ‘인도로 가는 길’은 나의 밑바닥에 있는 인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그것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거 같았다. 처음 이 책을 마주했을 땐, 책의 제목 때문에 인도로 가는 여정에 대한 내용인 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었다. 생각지도 못한 방향이었기 때문에 읽고 있던 책을 즉시 내려놓고 책에 대해서 찾아보고, 책에서 다루는 시대를 찾아 볼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책이 왜 인도로 가는 여정을 담은 것처럼 보이는 ‘인도로 가는 길’ 을 택했는지, 책이 의미하는 ‘가는 길’은 무엇인지 고민해봤고, 나름대로의 의미를 찾으면서 다시 책을 집어 들고 책이 말하는 인도로 ‘가는 길’을 같이 걸어갔다.
    독후감/창작| 2016.06.08| 3 페이지| 1,000원| 조회(110)
  • 인도로 가는길 감상문
    인도로 가는길 감상문
    이 책은 영국 지배하에 있던 인도의 갠지스 강 언덕을 무대로 하여, 인도인과 영국인과의 인종적 대립을 묘사하고 있다. 영국 지식층의 사상을 대변한 것으로서, 작자가 2년 동안 인도에 머물며 체험한 사실에 바탕을 두었다. 이 소설은 그의 문명론에 의해 쓴 것으로서 인종 문제를 사상소설로까지 승화시켰다. 에드워드 모건 포스터(Edward Morgan Forster, OM, CH, 1879년 1월 1일~1970년 6월 7일)는 영국의 소설가이다. 1879년 건축가의 외아들로 런던에서 태어났다. 톤브리지 스쿨을 거쳐 케임브리지 대학교 킹스 칼리지를 졸업한 그는 휴 메러디스를 비롯한 평생의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27년 대표작 『인도로 가는 길』을 발표하여 역시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지만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포스터는 소설가로서보다는 지식인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되었다. 1971년에 출간된 『모리스』는 1914년에 완성되었으나 작가 사후에 출간된 작품이다. 1949년 기사 작위를 제의받았으나 거절하였고, 1970년 런던 킹스 칼리지에서 91세로 사망했다.
    독후감/창작| 2015.12.20| 3 페이지| 1,000원| 조회(102)
  • 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1. 서론 이 책은 앞서 읽었던 ‘잉글리시 페이션트’, ‘벌레 이야기’ 와 마찬가지로 그동안 전혀 접해본 적이 없던 작품이었다. 이 책은 ‘인도로 가는 길’ 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대적 배경은 영국 지배하에 있던 시대로, 갠지스 강 언덕을 무대로 하고 있으며 작가는 작품 속에서 인도인과 영국인과의 인종적 대립을 묘사하고 있다. 이 작품은 영국 그 당시 지식층의 사상을 대변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작가가 2년 동안 인도에 머물며 체험한 사실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인도로 가는 길’은 인도와 영국 간의 민족적, 문화적 갈등을 다루고 있다. 영국령 인도의 한 도시라는 응축된 사회적 상황을 배경으로 영국인들과 인도인들 사이에서 빚어지는 첨예한 대립과 이를 초월해 화합으로 나가려는 개인들의 모습을 작가 특유의 통찰력과 날카로운 필체로 그려내고 있다. 나아가 작가는 이 작품에서 무한한 우주와 영원한 시간 속에 유한한 인간 존재와 그들 사이의 친교가 지닌 한계와 가능성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은유와 상징으로 시적인 심상들을 빚어내고 예리한 관찰력으로 인도의 모습을 신비롭고 강렬하게 그려내고 있다. 2. 작가소개 에드워드 모건 포스터(Edward Morgan Forster, OM, CH, 1879년 1월 1일~1970년 6월 7일)는 영국의 소설가이다. 1879년 건축가의 외아들로 런던에서 태어났다. 톤브리지 스쿨을 거쳐 케임브리지 대학교 킹스 칼리지를 졸업한 그는 휴 메러디스를 비롯한 평생의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03년 케임브리지의 친구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월간지 ‘인디펜던트 리뷰’에 에세이 ‘마콜니아 상점들’을 발표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으며 다음 해, 같은 잡지에 단편소설 ‘목신을 만난 이야기’를 게재하여 본격적으로 소설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독후감/창작| 2015.07.06| 4 페이지| 1,000원| 조회(352)
  • 인도로 가는길을 통해 본 인도의 종교관계와 해결방안 고찰
    인도로 가는길을 통해 본 인도의 종교관계와 해결방안 고찰
    ‘인도로 가는 길’이란 문학 작품 이란 영국 대문호인 에드워드 모건 포스터의 마지막 소설이자 그의 최고 걸작으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영국에서 처음 출간되었을 당시 인도 식민 통치의 문제점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정치적인 소설로 받아 들여 졌지만 사실 이 작품은 포스터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정치적, 사회적 문제들만이 아닌 인간의 보다 근원적이고 보편적인 문제를 담고 있기에 현재까지 위대한 고전으로 칭송 받고 있는 것이다. 이 작품의 배경은 영국이 인도를 통치하고 있을 시기이다. 문학 작품은 필연적으로 그 당시의 시대 상황을 비추는 거울이 될 수 밖에 없기에 이 작품에서도 당시의 시대 상황을 담고 있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중 략> 여기서 주인공 ‘아지즈’가 심각하게 힌두교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류학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도 아지즈의 저 주장은 상당히 설득력을 잃는다. 단지 그의 동료의사가 힌두교인이고 그 사람의 특성으로 모든 힌두인 들을 판단하는 것은 심각한 일반화의 오류이기 때문이다. 아지즈는 전형적인 이슬람교도 인이다. 위에서 서술해 놓았지만 이슬람의 비율은 인도인 전체적 비율로 볼 때 그리 큰 비중을 차지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전문직을 수행하는 지식인 층 중 이슬람교의 비중은 꽤 비대했다고 한다. 작품 중 아지즈는 젊은 식자층의 한 젊은이고 의사 일을 수행하고 있다. <중 략> ‘무하람이 가까워져서 찬드라푸르의 이슬람교도는 여느 해처럼 행렬에 쓸 커다란 종이 탑들을 만들고 있었는데 문제는 그 탑들이 어떤 보리수나무의 가지에 걸려 그 밑으로 지나갈 수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 다음에 벌어질 일들은 뻔했다. 탑이 나뭇가지에 걸리면 이슬람교인이 나무에 올라가 가지를 잘라 낼 것이고 힌두교인들이 들고 일어나 종교 폭동으로 번질 것이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군대까지 출동될 터였다. 터튼의 후원으로 대표단과 조정 위원회가 만들어 졌고 찬드라푸르의 모든 일상적인 업무들이 마비되었다.’
    독후감/창작| 2015.05.19| 3 페이지| 1,500원| 조회(70)
  • ‘인도로 가는 길’- E.M. 포스터 (A+)
    ‘인도로 가는 길’- E.M. 포스터 (A+)
    1. 서론 ‘인도로 가는 길’이라는 소설의 제목을 얼핏 들어본 적이 있던 것 같다. 아니 영화였던가? 하여튼, 처음 제목을 들었을 때 연상된 장면은 넓은 흙길을 따라 유유히 걸어가는 소떼와 몰이꾼의 평화로운 모습이었다. 인도로 가는 ‘길’이라고 해서 그런 것인지, 나는 평화로운 내용일 것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책을 구입하려고 검색하던 중, 영화화된 내용에 관한 평들을 보게 되었다. 영화는 무려 1960년대와 80년대에 개봉되었고, 소설은 더 오래전인 1927년에 출간되었다. 꽤 오래된 소설이라서 읽는데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영화도 함께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았다. 하지만 영화를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아쉽지만 영화감상은 나중에 하기로 했다. 책의 배경에서 인도는 영국의 식민지로 그려진다. 1차 대전 등 혼란 속을 살아온 작가의 시대상을 그대로 반영된 것 같다. 때문에 책을 이해하려면 인도의 역사에 대해 우선 알아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도는 1877년부터 1946년까지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아픔을 겪은 것 이다. 쉽지 않은 작품이었기 때문에 사전에 자료들을 찾아 본 후에서야, 독서를 시작했다. 2. 작가성장 배경과 주요 소설 에드워드 모건 포스터(Edward Morgan Forster, 1879년~1970년)는 영국의 소설가이다. 1879년 건축가의 외아들로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톤브리지 스쿨을 거쳐 케임브리지 킹스 칼리지를 졸업한 그는 휴 메러디스를 비롯한 평생의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03년 케임브리지의 친구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월간지 『인디펜던트 리뷰』에 에세이 「마콜니아 상점들」을 발표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으며 다음 해, 같은 잡지에 단편소설 「목신을 만난 이야기」를 게재하여 본격적으로 소설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독후감/창작| 2015.04.10| 4 페이지| 1,500원| 조회(195)
  • 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인도로 가는 길 독후감
    『인도로 가는 길』에서는 동일한 사건에 있어서 영국인과 인도인들의 인식에 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사건들이 지속적으로 제시된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인식의 차이에 대해서 저자가 일정한 태도를 보여주기보단 관찰자의 태도를 취하면서 인식의 차이에서 어느 태도가 올바른 것인지에 대한 판단은 독자의 몫으로 남겨둔다. 영국인들은 인도에서 지배자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들 만의 영역을 구축과 사고를 구축하고 여기에 피지배계급으로서 인도인들을 규정하면서 그들을 배제한다. 인도인들 또한 피 지배 층으로서 영국인들과 진실된 관계를 맺기보다는 그들 스스로 ‘지배자로서 군림하려는 영국인’들이라는 표준적인 영국인 상을 설정하여 영국인들을 규정하고자 한다. 영국인과 인도인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규정에 의해서 평행적인 대립관계로부터 벗어나 작품의 마지막까지 독자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영국인들과 인도인의 입장 중에 서지 않는 인물은 필딩이다. 그는 영국인들이 인종주의적 시각에서 인도인들을 열등한 존재로 생각하면서도 차별의 이유를 인도인에게로부터 찾으려 드는 태도에서 벗어나 있고 인도인들이 영국인들에게 가지고 있는 오만하다는 편견에서도 벗어나 있는 인물로서 작품의 초반부에서 필딩은 영국인들의 뿌리 깊은 인종주의에 환멸을 느끼고 인도로 새로 찾아온 영국인인 아델라와 무어 부인을 매개로 하여 인도인들을 접하게 되면서 그들에게 귀의하려하지만 인도인들의 인종주의를 실감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그는 새로이 자신을 정의하면서 성장하는 데 필딩을 중심으로 한 감상은『인도로 가는 길』이 필딩의 성장 소설로서 해석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필딩이 작품 속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통해 그의 사고를 변환시켜가는 과정을 추적함으로서 저자가 필딩을 통해서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유추하고자 한다. 작품 초반부분에서 그의 태도는 인도에 거주하는 영국인들의 인종주의에 대해 환멸을 느끼고 인도인들을 영국인들과 똑같이 생각하여 그들을 대하는 인물로서 제시된다.
    독후감/창작| 2015.01.05| 3 페이지| 1,000원| 조회(157)
  • 문학과영상 인도로 가는길 감상문(A+)
    문학과영상 인도로 가는길 감상문(A+)
    1. 서론 문학과 영상 3번째 독후감으로 고르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이 책을 빌려서 읽고있다가 반납일이 갑작스럽게 다가온 관계로 마지막으로 고르게 되었습니다. 인도에 대한 이야기를 읽는다고 생각하니 어떤 모습을 표현할까 생각도 해봤습니다. 2. 작가소개 에드워드 모건 포스터(Edward Morgan Forster, 1879년~1970년)는 영국의 소설가이다. 1879년 건축가의 외아들로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톤브리지 스쿨을 거쳐 케임브리지 킹스 칼리지를 졸업한 그는 휴 메러디스를 비롯한 평생의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03년 케임브리지의 친구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월간지 『인디펜던트 리뷰』에 에세이 「마콜니아 상점들」을 발표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으며 다음 해, 같은 잡지에 단편소설 「목신을 만난 이야기」를 게재하여 본격적으로 소설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1907년 첫 장편소설 『천사들도 발 딛기 두려워하는 곳』을 발표한 이후, 『기나긴 여행』(1907), 『전망 좋은 방』(1909), 『하워즈 엔드』(1910)를 연이어 내놓아 평단과 대중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후 포스터는 로저 프라이, 버지니아 울프 등과 함께 블룸즈버리 그룹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20세기 초 영국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다. 1927년 대표작 『인도로 가는 길』을 발표하여 역시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지만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포스터는 소설가로서보다는 지식인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되었다. 1971년에 출간된 『모리스』는 1914년에 완성되었으나 작가 사후에 출간된 작품이다. 1949년 기사 작위를 서훈 받았으나 거절하였고 1970년 런던 킹스 칼리지에서 91세로 사망했다. 출처 : 위키 백과
    독후감/창작| 2012.11.25| 3 페이지| 1,000원| 조회(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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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8월 31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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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