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닌텐도의 마케팅과 해결 과제 및 방안

*정*
최초 등록일
2009.10.05
최종 저작일
2009.09
1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닌텐도의 마케팅과 해결 과제 및 방안에 대한 보고서

목차

1. 닌텐도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닌텐도 해결 과제
7. 닌텐도 해결 방안

본문내용

닌텐도와 그 관계회사들은 20개의 자회사(연결재무제표 작성대상 자회사 19개사 포함됨)와 8개의 계열회사(지분법적용 대상 계열회사 7개사 포함됨)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이러한 기업 지배구조를 통해서 닌텐도는 주요 산업인 전자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과 유통이 가능하다. 닌텐도의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제품에 대하여 R&D를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로는Nintendo Technology Development Inc., Nintendo Software Technology Corporation, Retro Studios, Inc., Nintendo(Hong Kong) Ltd., ND CUBE Co.,Ltd., Browine brown Inc.로 6개사가 있으며 R&D 담당 계열사로는 Silicon Knight Inc., iKuni Inc. Ape Inc., 이렇게 3개 사가 있다.
닌텐도 제품의 유통은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유통하는 자회사 및 계열 회사와 기타, 다른 제품들을 유통하는 계열회사가 담당하고 있으며, 이러한 유통 경로를 통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제품이 전달된다.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유통하는 자회사로는 Nintendo of America Inc., Nintendo of Canada Ltd., Nintendo of Europe GmbH, Nintendo France S.A.R.L., Nintendo Benelux B.V., Nintendo ESPana, S.A., Nintendo Australia Pt.Ltd., Nintendo Phuten Co.,Ltd., NES Merchandising,Inc. 등 9개사가 있으며 일본뿐 아니라 미주, 유럽, 호주 등 전 세계에 현지 자회사를 설립하여 제품 유통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계열회사로는 iQue Ltd., iQue(China) Ltd. 2개사가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제품 외에 기타 제품을 유통하는 계열회사로 The Poketmon Company가 있다.

참고 자료

www.nintendo.co.kr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dcnews.in
www.newsis.com
www.hankyung.com
www.fnnews.com
2008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 조사 : 게임편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9
국제마케팅 - 문병준 외, 비즈프레스, 2008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 유현선, 산업연구원, 2008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광고, 기획공모전 수상작 인사이트 분석 (제일기획, HS애드 등) 1페이지
    PT 과제해결하고 있는가?"" ... 공모전 회차순위페이지기업기획 순서마케팅 방안인사이트제일기획41금상27에버랜드"상황분석 ... 필터카메라와 콜라보""닌텐도 증강현실 내집 마리오카트 기술 이용다른 어플,
  • 국내호텔의 과제 4페이지
    이 레포트에서는 현재 한국 호텔의 안고있는, 풀어야 할 과제를 제시하고 개선방안을 ... 시설 부족으로 단체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이 ... DVD플레이어, 대형 PDP, 초고속인터넷, 게다가 요즘유행하는 소니PSP, 닌텐도
  • TRIZ 벤치마킹 21페이지
    TRIZ를 활용한 국내외 사례들- 혼다, 한라공조, 맥도날드, IBM, 닌텐도 ... 마케팅 등 지원◎기술적 환경 (6시그마의 한계)6시그마는 통계적 방법을 통해 ...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
  • [창업론] 창업계획서 - 멀티키즈카페 13페이지
    서비스 전략앞서 소개한 마케팅 전략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 11 -『창업론』 2011 2학기 과제창업계획서- 멀티키즈카페 -과목:목차Ⅰ ... 반항심은 물론 정서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아이들의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 게임산업의 현황 특징 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 전망 15페이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해결 과제1). ...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해결 과제1) 소수업체의 과점 현상 2) 매출 구조의 ... 대처방안 마련도 필요하다.3).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닌텐도의 마케팅과 해결 과제 및 방안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02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